산업부, 추석연휴 대비 재난안전 강화대책 추진
재난안전 강화대책에는 산업부와 22개 재난안전 유관기관 들과의신속한 상황보고 체계 유지를 위한 24시간 상황실 운영 국가 에너지 공급체계의 중추적 역활을 담당하는 국가 기반시설과 명절 준비로 많은 사람이 붐비는 운송·수송·유통 등의 다중 이용시설(터미널, 휴게소, 지하상가, 재래시장 등)의 전기·가스시설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 국가 기반시설 점검 : ‘13.9.9~17(연휴 대비 사전점검 실시)
* 다중이용시설 : ‘13.9.2~17. - 전기·가스안전공사 합동으로 8개반 편성
추석연휴 기간중 에너지 절약·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TV, 라디오 등의 대중매체를 통한 홍보활동도 실시한다.
특히 산업통상자원부 윤상직 장관은 추석연휴 대비 소관 주요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관계자들에게 재난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 장관 : 가스공사
* 제1차관 : 지역난방공사
* 제2차관 : 가스공사 등
산업부는 “금번 연휴기간에도 에너지 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재난안전사고 예방 및 신속한 대응으로 국민안전 및 생활 불편해소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개요
상업,무역,공업 정책, 무역 및 통상, 자원과 에너지 정책을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산업정책을 맡는 1차관, 무역 및 에너지를 맡는 2차관을 두고 있다. 그 아래 기획조정실, 무역투자실, 산업정책실, 산업기반실, 통상교섭실, 에너지자원실이 있다. 산하에 기술표준원과 무역위원회, 경제자유구역기획단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tie.go.kr/
연락처
산업통상자원부
재난안전팀
곽진철
02-2110-52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