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방송사와 방송장비제조업체 상호교류회 개최

2013-09-03 14:32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회장 권오현, 이하 진흥회)는 9월 4일(수) 16시 상암동 전자회관에서‘방송사와 방송장비제조업체 상호교류회’를 개최한다.

동 행사는 높은 진입장벽을 가진 국내 방송사와 국내 방송장비제조업체간의 만남의 장 마련을 통해 국산 방송장비를 홍보하고 이를 통한 구매 활성화 기여에 목적이 있으며, 수요처인 방송사의 방송장비관련 전문가 피드백을 통해 장비의 기술적 요구사항 및 보완점 도출을 통해 해외수출을 위한 경쟁력을 도모하는데 일조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번 행사는 지난 KBS, MBC 등 지상파 방송사에 이어 GS홈쇼핑, CJ오쇼핑 등 홈쇼핑 위주 총 6개사가 참석을 하며, 최근 방송장비 중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LED 방송조명과 기존 외산장비 위주의 시장을 대체할 수 있는 인터컴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기린정밀공업(LED무대조명), 디엠라이트(LED영상조명), 디투넷(비디오 서버), 라온테크놀로지(무선 인터컴), 서울텍(무선 인터컴), 예그린(LED영상조명), 포스티엄코리아(방송용 랙 모니터)등 방송장비제조업체 7개사가 참가하여 각 제품별 성능에 대한 수요처의 요구사항과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 할 계획이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개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는 전자/정보통신 관련 업체들로 구송된 협회단체입니다. 지난 1976년 창립되어, 한국전자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정부와 업계간의 상호 교량 역할을 감당해 오고 있습니다. 회원사로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대기업을 비롯한 부품소재 등 일반 중소기업 등 400여개사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활동중에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gokea.org

연락처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방송장비산업센터
02-6388-6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