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엠디, ‘2014 PEET 원서접수 가능권 220점 이상·합격권 240점 이상’ 예측

뉴스 제공
메가엠디 코스닥 133750
2013-09-03 14:55
서울--(뉴스와이어)--지난달 치러진 2014학년도 PEET(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의 합격예측 풀서비스 분석결과 올해 약학대학 원서접수 가능권은 220점 이상, 실제 합격이 가능한 점수권은 240점대 이상인 것으로 예측됐다.

메가엠디 관계자는 전체 응시자의 30%에 해당하는 4,000여명이 참여한 합격예측 풀서비스 분석결과, “표준점수 240점은 원점수 기준으로 270점 정도이며, 맞은 개수로 환산하면 평균 약 62~64개에 해당하는 점수”라고 밝혔다.

또 “작년부터 차등배점제를 실시하면서 배점이 높은 문항을 맞은 경우 맞은 개수가 적더라도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전년대비 PEET 득점자 중 중상위권이 두터워지면서 수도권 및 지방 국립대의 PEET 경쟁률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특히 PEET 점수 중에서도 백분위점수를 반영하는 대학들이 많아 수험생들은 지원 시 유의해야 한다고 학원 측은 전했다.

올해 PEET 유기화학이 쉽게 출제되면서 수험생들 간 변별력이 떨어져 문항 하나만 실수하여 틀린 경우 PEET 백분위에서 최대 15~20점 넘게 손해를 볼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올해 유기화학에서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한 수험생들의 경우 PEET 백분위를 반영하는 대학에 지원할 경우 같은 점수를 받은 경쟁자들보다 PEET 점수에서 최대 10점 이상 차이가 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때문에 백분위 반영대학의 경우, 작년에 비해 지원자들 간 점수차가 줄어들 가능성이 높아 지원 예정인 수험생들은 해당 대학의 과목별 가중치 및 반영비율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표준점수를 반영하는 대학들도 올해의 경우 난이도가 평이하고 수험생들 간 편차가 크지 않기 때문에 작년보다 원점수 당 표준점수 차이가 줄어들 전망이다. 즉, PEET 점수 이득이 작년보다 줄어들 가능성이 매우 높다.

따라서 수험생들은 지원 전, 반드시 내가 잘 본 과목에 가중치를 많이 부여하는 대학이 어느 대학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경쟁자들 중 내가 상대적으로 유리한 전형요소가 무엇인지 반드시 체크할 필요가 있다고 학원 측은 전했다.

특히 서울 상위권 약학대학에 지원을 고민하는 수험생들의 경우, 남은 기간 동안 PEET 이외의 전형요소 중 서류항목에서 가장 높은 비중으로 평가되고 있는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 2단계 심층면접을 대비하는 것이 최종 약학대학 합격의 지름길이 될 것이다. 현재 추세 중 상위권 약학대학의 경우 지원자들의 PEET 고득점뿐만 아니라 그 밖의 다양한 요소들을 평가하여 선발할 수 있도록 서류항목과 심층면접의 반영비율을 점차 높여가고 있기 때문이다.

PEET 반영비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약학대학/PEET 입시전문 학원 메가엠디는 2014학년도 PEET(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 응시자들을 대상으로 약학대학 합격예측 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수험생들은 경쟁자들의 지원대학 선호도 및 경쟁자 대비 나의 강점과 약점 분석, 합격 가능성 예측 및 전년도 합격자들에 대한 상세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메가엠디는 2013년 10월 3일 오후 2시, 세종대학교 컨벤션 홀에서 2014학년도 PEET 실채점 분석 및 자소서/면접준비 전략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에서는 금년도 지원자들의 성적대별 약대 선호도 및 특징 등을 분석하고 합격을 위한 필승전략이 무엇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각종 자료 및 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가엠디 개요
메가엠디 주식회사는 약학대학, 의치전원 입시 전문 학원이다.
연락처

메가엠디
1661-8587

홍보대행사 오픈프레스
이대연
02-922-959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