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2013년 안전행정부 시행 경영평가 2년 연속 우수공기업 선정

- 24개 자치구 공단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부문 1위’에 이어 ‘우수공기업 선정’의 영예까지

2013-09-03 16:01
서울--(뉴스와이어)--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정현)은 안전행정부에서 시행한 전국 324개 지방공기업의 2013년 경영평가 결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공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지방공기업 발전과 경영혁신을 위해 경영목표 달성도, 업무 능률성, 공익성 및 고객서비스 등에 대해 매년 안전행정부에서 평가하는 제도로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해에 최초로 우수공기업에 선정된 이후, 지속적인 발전과 도약 속에 올해도 우수 공기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전년도 실적을 리더십/전략, 경영효율화, 경영성과, 정책준수 및 고객만족도 분야로 구분하여 진행되는 평가부문 중 고객만족도 부문에서 24개 자치구 공단 중 ‘고객만족도 부문 1위’라는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었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해 국가생산성대상 지식경제부장관 표창(리더십부문) 수상, 4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인증 획득, 그린스타트 경연대회 환경부 장관표창(최우수상) 수상, 에코드라이브 우수 협약기관 선정대회 은상 수상에 이어 올해에도 UN글로벌 콤팩트 가입, ISO14001 인증 획득, 동아일보 주관 2013년 환경 에너지 대상 환경 정책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는 등 비약적인 성장과 발전을 거듭해나가고 있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김정현 이사장은 “우리 공단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2년 연속 안전행정부 경영평가의 우수공기업에 선정된 것은 2011년 2월 이사장으로 취임한 이후 소통하는 문화정착을 통해 공단의 미션·비전을 전 직원이 공유하고 창의성과경영·고객감동경영·시스템경영·지속가능경영의 4대 전략별 계획 수립과 업무추진의 체계화를 갖추는 등 업무 프로세스를 강화함으로써 가능한 것이었다. ‘구민의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추구’라는 공단의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전 임직원과 함께 2013년도 안전행정부의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우수 공기업’으로 선정된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

공단 임직원 모두는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역동적인 자세로 업무추진의 생산성을 높이고, 지역주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능동적인 업무자세로 지역주민의 만족도를 높임으로써 공단의 미션인 ‘구민의 풍요롭고 행복한 삶 추구’를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개요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은 2003년 11월 동대문구민의 생활편익 및 복리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구민의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위해 체육문화시설, 주차시설, 도서관, 구민회관, 청풍유스호스텔 등 구민 편익을 위한 시설을 관리, 운영하고 있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http://www.dfmc.kr/course/announce/broad_vi.asp?bo...

웹사이트: http://www.dfmc.kr/

연락처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경영혁신팀
신민경
02-2247-96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