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대장앎의 날 행사 개최

뉴스 제공
삼성서울병원
2013-09-04 09:34
서울--(뉴스와이어)--삼성서울병원은 대장앎의 날을 맞아 9월 12일 오후 2시부터 암병원 지하 1층 강당에서 대장암 환자와 가족을 위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장암을 이기는 힐링타임’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좌는 예방에서부터 치료 후 삶까지 대장암 전반에 걸쳐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첫 강의인 ‘대장암을 예방하기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은 홍성노 교수(소화기내과)가 강연을 맡았고, 허정욱 교수(소화기외과)는 ‘대장암 수술’을 주제로 환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또 박준오 교수(혈액종양내과)는 ‘최신 항암제 치료’ 등을 소개한다.

특히 이날 강좌에서는 환자들을 사회심리적 부분까지 지지한다는 점에서 환자와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덕현 교수(비뇨기과)는 암환자들이 흔히 고민하게 되는 수술 후 성생활 문제에 대해 강연하고, 조주희 교수(암교육센터)는 대장암 극복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일상생활에 빠르게 적응하는 법에 대해 설명하기로 했다.

김희철 대장암센터장은 “대장암을 이겨내기 위해선 무엇보다 잘 알아야 한다. 환자들이 병을 이겨내고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알찬 정보를 나누고 서로를 격려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강좌는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hospital.com

연락처

삼성서울병원
홍보팀
02-3410-38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