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증권 공모주랩, 석달만에 16% 수익달성

뉴스 제공
미래에셋대우 코스피 006800
2005-08-09 11:09
서울--(뉴스와이어)--대우증권(사장 손복조)은 9일 “마스터랩 공모주투자형”이 16% 수익을 올리며 목표수익 7%를 두배 이상 초과하는 성과를 기록해 판매 3개월 만에 전액 상환한다고 밝혔다.

“마스터랩 공모주투자형”은 지난 5월 업계 최초로 판매된 공모주 투자전용 일임형 랩어카운트 상품으로 전체 자산의 최대 30%를 대우증권이 주간사 또는 인수사로 참여해 공모하는 기업의 주식을 우선 배정받아 투자하고 나머지 자산은 RP(환매조건부 사채) 등 단기채권을 편입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또한, 이 상품은 당초에 7% 수익달성 시 MMF로 전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지만, 편입한 공모주식의 가격급등에 따라 전환시점을 다소 늦춰 수익률을 높였다고 밝혔다.

대우증권 상품개발마케팅부 김희주 팀장은 “대우증권의 우수한 주식인수 능력을 바탕으로 일반 청약물량의 20%를 우선 배정하여, 기존의 공모주 직접 투자보다 많은 주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주효했다”면서 “공모주 투자의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상품은 판매 이틀만에 200억원 공모금액을 채우는 등 시장의 주목을 받았으며, 지난 주 상품설계의 독창성이 인정돼 한국증권업협회로부터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미래에셋대우 개요
40년 동안 한국금융과 함께해 온 KDB대우증권은 자산관리, 투자자문, 기업금융 등의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miraeassetdaewoo.com

연락처

대우증권 홍보실 02-768-3900~1,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