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됴, VidyoConferencing 3.0 출시
- 업계 최고의 확장성과 혁신적 사용자 경험의 협업 시스템
비됴는 지금까지 세계의 권위 있는 여러 언론 및 평가기관들로부터 다양한 상을 수상한 텔레프레즌스 솔루션을 음성회의 비용에 불과한 낮은 가격에 제공해, 비디오 컨퍼런싱에 일대 변혁을 가져왔다. 비됴는 오늘 한층 업그레이드된 3.0 버전을 발표함으로써 비디오 컨퍼런싱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통합 데스크탑을 통해 사용자 경험의 기준을 바꾸는 한편, 영상 통신의 보편화도 앞당기게 되었다. 또한 VidyoConferencing 3.0에는 유례없는 가격과 성능을 지닌 2 종의 회의실 시스템 크기의 솔루션들도 새로 추가되었는데, 이들은 한층 개선된 인터랙티브 컨텐츠 협업을 제공함은 물론 다양한 UC (Unified Communication -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들과 매끄럽게 통합된다.
비됴는 오늘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VidyoDesktop™ 3.0, VidyoWeb™, VidyoRoom HD-40, VidyoRemote™, VidyoSlateTM,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사의 MSLync와의 연동기능 등 VidyoConferencing 3.0에 포함되는 다양한 솔루션 및 제품들을 소개하고 시연도 진행했다. 이 시연에서는 회의실 시스템은 물론, 데스크 탑 컴퓨터와 노트북, iOS 또는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된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 각종 디바이스를 이용해 세계 각처에 흩어져 있는 다수의 사용자가 동시에 HD 화질의 화상회의를 진행하는 장면을 구현했다.
비됴 코리아 심경수 지사장은 “업계 최고의 확장성을 보유한 영상통신 시스템에 더욱 직관적이고 전염성 있는 사용자 경험이 더해진 이 솔루션들로 인해 기업들은 이제 자신 있게 회사차원의 투자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소프트웨어에 기반한 비됴의 영상통신 기술은 고가의 MCU 기반 하드웨어 장비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SVC 표준 기술을 통한 전례 없는 에러 복원력, 짧은 지연시간, 뛰어난 해상도, 필요에 따라 얼마든지 확장할 수 있는 유연성, 기존 시스템과의 호환성 등 그 어떤 솔루션보다 더 견실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라고 덧붙였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비됴의 솔루션을 구축하는 고객의 수와 각 고객 당 구축 규모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한 고객사는 동시에 750 건의 영상회의를 진행했으며, 다른 고객사는 1,000 개의 회의실 시스템을 한번에 구입했고, 또 하나의 고객사는 1년에 5억 분 (약 833만 시간)의 영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용량을 구매하기도 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수석 애널리스트인 루팸 제인 (Roopam Jain)은, “비됴는 계속해서 업계의 일반적인 가격과 성능의 한계를 무너뜨리고 있다”고 말하며, “비됴의 새로운 소형 회의실 시스템은 도입을 망설이던 기업들을 위해 경제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멀티 스크린 텔레프레즌스 회의실 솔루션인 VidyoPanorama™ 600은 매우 경제적인 몰입형 텔레프레즌스 솔루션이다. 비됴는 확장성이 뛰어나고, 경제적이며, 사용하기 쉬운 혁신적 영상회의 솔루션에 대한 요구를 해결함으로써 시장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라고 덧붙였다.
VidyoConferencing 3.0의 주요 특징
- Vidyo 공유 및 협업 애플리케이션 - 데이터 공유 및 주석 기능. 모든 Vidyo 엔드포인트에서 iPad를 보조 협업 스크린으로 이용해 회의에서 공유되는 어떤 컨텐츠에든 화이트보드 및 필기 기능을 제공하며, 디바이스상의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 VidyoRemote 기능과 VidyoRooms™를 리모트 없이 운용하는 기능 - iOS 및 안드로이드를 위한 리모트컨트롤 애플리케이션. B2B 및 B2C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원터치 게스트 초청 기능도 제공.
- VidyoWeb - 브라우저 내에서 한 번의 클릭으로 스카이프, 구글 및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메신저 클라이언트 사용자들을 영상회의에 초대할 수 있으며, 시스템 상의 게스트 사용자들에게 간편한 경험 제공.
- VidyoDesktop 3.0 - 2개의 HD 디스플레이 지원. 화면에 최대 16명의 참가자들을 동시에 보여주어 몰입형 데스크탑 경험 제공. 또한 그룹 채팅 및 1대1 채팅 기능 제공.
- VidyoRoom HD40 - 새로운 소형 회의실 시스템. 미화 999달러부터.
- VidyoPanorama 600 - 몰입형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으로, 가격은 미화 25,000 달러부터 시작하며, 최대 6개의 1080p60 디스플레이 지원.
현재 유지보수 계약을 맺고 있는 기존 비됴 사용자들은 VidyoConferencing 3.0으로의 업그레이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용어설명: 1080p60
HD 영상의 해상도와 프레임 수를 의미하는 용어이다. 앞의 숫자 1080은 주사선이 세로 방향으로 1080개가 있음을 의미한다. 가로 세로 비율이 16:9인 HD TV의 경우 1080은 1920×1080의 화소를 가진 해상도가 된다. 영어문자 p는 기존 아날로그 TV의 비월주사 (interlace) 방식이 아닌 디지털 TV의 순차주사 (progressive) 방식을 나타낸다. 뒤의 숫자 60은 초당 프레임 수를 의미한다.
비됴 개요
Vidyo Inc. (비됴)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맥 컴퓨터, 회의실 시스템에서 H.323 및 SIP 엔드포인트와 호환이 되며, 자연스러운 다자간 HD 개인용 화상회의 솔루션과 텔레프레즌스 솔루션, 그리고 저렴한 비용의 클라우드 기반 방송 솔루션의 선구자이다. 비디오에 대한 추가의 정보는 www.vidyo.com 또는 블로그, 구글+, 그리고 트위터 @vidyo에서 찾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vidyo.com
연락처
Vidyo 홍보대행
스트래티직마케팅
김선미 차장
02-3445-74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