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13 승용차 없는 날’ 기념 자전거 행진 행사 개최

대구--(뉴스와이어)--거주지 가까이 위치한 각 구청광장에서 출발해 시내(봉산육거리)로 모여들어 다 같이 시내를 3바퀴 행진하게 되는 ‘2013 승용차 없는 날’ 기념 자전거대행진 행사가 9월 7일(토) 개최된다.

맑고푸른대구21추진협의회(회장 김종석)는 그동안 일정 지점에 모여 진행하던 방식에서 탈피해 새로이 독특한 독일 함부르크식 자전거대행진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독특한 독일 함부르크식으로 진행하게 된 것은 참여 시민들이 색다른 자전거대행진 묘미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많은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행사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청별 출발시간은 오후 3시로 동일하다.

다만 진행방식은 구청별로 출발해 15km 내외로 자체 자전거대행진을 진행하다 시내(봉산육거리)에서 합류해 다 함께 시내구간 3바퀴(8km 정도) 돌게 된다.

맑고푸른대구21추진협의회 김종석 회장은 “이번 독일 함부르크식 자전거대행진은 여러 지점에서 동시에 출발, 시내로 진입해 다 함께 시내구간 3바퀴(8km 정도)를 도는 행사로 당일 시내 교통상황이 복잡할 것이 예상되므로 특별히 안전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맑고푸른대구21추진협의회(http://ecobike.org/)로 하면 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교통관리과
자전거정책담당 민희경
053-803-49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