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혹은 예비강사라면 강사뉴스 카페를 활용하라

- 강사뉴스 카페는 강사 혹은 예비강사를 발탁하는 공간

-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산하기관 언론사 강사뉴스의 카페

뉴스 제공
강사뉴스
2013-09-05 08:43
서울--(뉴스와이어)--우리나라에서는 강사들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모임이 간헐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그런데 매월 규칙적으로 강사 교육 및 웍샵을 위한 오프라인 모임이 활성화 되어 있을 뿐 아니라, 온라인 공간에서의 교류도 매우 활발한 대한민국 최고의 강사 카페가 있어 화제이다. 바로 그곳이 강사뉴스 카페(http://cafe.daum.net/5361963)이다.

강사들에게 유튜브나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널리 알려져 있는 강사뉴스 TV는 2011년 7월에 개설된 강사뉴스 카페에서 출발한 강사전용 언론사이다. 연간 1천 여 편의 기사를 무료로 게재해 주어 강사들의 홍보에 크게 후원왔다.

강사뉴스 카페는 그동안 1천여 명의 강사들이 카페 회원이 되어 활동하고 있다. 정회원, 우수회원, 최우수회원, 명품강사, 특강강사, 운영자, 카페지기로 등급이 분류되어 있으며 대학 교수를 비롯하여 석박사급의 강사들이 실시간으로 정보를 교류하며 강사로서 에너지를 충전하는 매우 활성화된 온라인 공간이다.

이렇게 활성화 된 강사뉴스 카페에 최근 명품강사 아카데미 원장 양영주 교수의 안내로 명품강사 아카데미 자문위원장 최학유 박사(현, 창신대학교 이사장)가 1천번 째 회원으로 가입하였다. 최학유 박사는 헬기를 타고 전국을 다니며 강의를 했던 대한민국 베테랑급 강사이며, 웅변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고급 강사이다. 강사뉴스 카페가 일반 카페와 수준이나 정보 등에서 월등히 높은 카페임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강사 혹은 예비강사라면 강사뉴스 카페에서 활동하는 것도 매우 유익하다.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계속적인 프로그램들이 연속되기 때문이다. 강사뉴스 카페의 회원 가입 후 등업 신청을 하면 운영자들이 특별한 하자가 없는 경우 정회원으로 등업 해준다.

그리고 필요시 자신의 소개를 ‘유명강사 등재’ 게시판에 올려놓으면 카페지기 김용진 교수가 검토하고 별 문제가 없으면 유명강사로 인증해 준다. 현재 이렇게 하여 배출된 유명강사는 약 150명 정도이며, 이들 중에는 각종 공중파를 통해 유명세를 타고 있는 유명강사들도 상당수 있다.

강사뉴스 카페는 소수 정예화를 원칙으로 삼고 있다. 카페가 만들어진지 2년이 지났지만 회원 수 1천 명을 이제 갓 넘어섰다. 하지만 매일 평균 500여명이 이 카페를 방문하고 있고 출석 인사글이 매일 평균 100건을 넘어선다. 다양한 정보와 강사로서의 로드맵을 세울 실용적인 정보를 많이 제공하고 있는 강사뉴스 카페가 오늘도 강사들에게 희망과 안식을 안겨주고 있다.

강사뉴스 개요
2000년도에 자연치유학교와 웰빙코칭아카데미로 시작하여 2011년도에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가 공식 설립하고 정부에 등록한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행복 프로그램 9종목을 정부에 등록한 행복전문가 기관이며, 행복강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행복강사들의 전용 출판사인 웰빙라이프, 행복강사들의 언론사인 강사뉴스TV, 지역의 행복 멘토들의 연합체인 행복대사단, 행복자격 프로그램 집행부인 행복본부, 어르신들의 행복생활 기관인 시니어노블레스타운이 있으며, 대한민국 강사들의 친목단체인 한국강사문인협회와 한국강사총연합회, 1636 창업스쿨이 있다.

강사뉴스 카페: http://cafe.daum.net/5361963
국제웰빙전문가협회: http://happier.pro

웹사이트: http://kangsanews.kr

연락처

강사뉴스
대표 김용진 교수
1577-45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