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제1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제24회 전국사회복지대회 개최

2013-09-05 09:1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흥봉(車興奉))는 9월 6일 오전 10시 서울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진영 보건복지부장관, 오제세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등 정·관계 인사와 사회복지인 약 1,00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국민행복 맞춤복지‘를 주제로 ‘제1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제24회 전국사회복지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1부 기념식에서는 신애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 개회 선언, 기념동영상 상영, 사회복지 유공자 시상, 기념사 및 축사, 기념퍼포먼스 등이 이어진다. 2부 전국사회복지대회에서는 유공자 시상, 행복한 세상 사진·이야기 공모전 시상, 사회복지사업 윤리선언, 축하공연이 차례로 진행된다. 또한 사회복지공제회·복지로·사회복무요원 안내 홍보부스가 설치·운영된다.

차흥봉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사회복지는 국민보호를 위한 필수적인 정책과제”라며 “선진복지국가 진입을 앞두고 급증하고 있는 복지수요를 정부에만 의지하는 것은 한계가 있으므로 민과 관이 다 같이 참여하는 민·관 일체의 공조체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개요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규정된 법정단체로 사회복지에 관한 조사·연구 및 정책 건의, 사회복지 관련 기관·단체 간의 연계·협력·조정, 사회복지 소외계층 발굴 및 민간사회복지자원과의 연계·협력,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회복지사업의 조성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2009년 공공기관으로 지정됐으며 2014년 창립 62년을 맞이한 우리나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중심기관이다.

http://www.bokjitimes.com

웹사이트: https://www.bokji.net/

연락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홍보출판부
김광진 과장
02-2077-3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