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판매추이 조사결과, 모바일 추석선물 구입 전년대비 73% 증가

- 늦은 휴가와 이른 추석 탓에 휴가지에서 모바일 추석선물 구입하는 소비자 늘어

- 다양한 혜택 제공하는 ‘모바일몰’, 새로운 쇼핑 채널로 떠올라

뉴스 제공
롯데닷컴
2013-09-05 09:39
서울--(뉴스와이어)--# 직장인 김선영(32·여) 씨는 2주 앞으로 다가온 추석선물을 휴가지에서 ‘모바일’로 바로 주문했다. 긴 장마와 무더위로 인해 휴가 일정을 늦추게 된데다가 작년보다 추석이 이르게 찾아와 추석 준비에 시간이 많지 않았기 때문이다. 최근 모바일 기기나 앱이 대중화되면서 휴가지나 출퇴근 지하철 등에서도 간편하게 모바일 쇼핑으로 추석 선물을 구입하는 사람들의 모습은 더 이상 낯설지 않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의 판매추이를 살펴본 결과, 추석선물 예약 판매 시작 후 열흘 간(8/19~8/28) 모바일을 통한 추석상품 매출이 작년 추석 시즌(9/1~9/10) 대비 약 7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최근 2주간의 매출 역시(추석 이벤트 시작 후) 지난달 동기대비(7/15~7/31) 약 14%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롯데닷컴 모바일팀 강수진 책임은 “모바일 쇼핑은 어느 곳에서나 이용하기 편리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추가 혜택도 많아 새로운 구매 채널로 확실히 자리 잡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긴 장마로 인해 늦은 휴가를 가는 직장인들이 늘어났지만 추석은 전년보다 열흘 가까이 빨라져 휴가지에서도 모바일을 통해 명절선물을 구입하려는 고객들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모바일 롯데닷컴 추석 매장에서 인기리에 판매되는 제품으로는 홍삼근 함량을 늘려 홍삼고유의 부드러운 맛과 향이 강화된 ‘정관장 홍삼정 PLUS 240g’,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천호식품 황후백수오(80g*60개입/1박스)’, 사과 육질이 단단하고 신선도가 좋은 ‘장길영사과 홍로 추석 사과+배 혼합 선물세트’, 최고 품질 대관령 한우로 믿을 수 있는 롯데백화점 ‘신동화축산 한우 알뜰세트 (2.8kg/냉장)’등 이 있다. 이 외에도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찾아주는 ‘설화수 자음 기초 2종 (+8종세트)’도 추석선물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롯데닷컴은 오는 13일까지 추석 선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 추석상품 힐링 기프트’ 이벤트를 통해 주문금액 상위 10명에게 푸짐한 선물(1등 (1명)-여행상품권 100만원, 2등 (9명) - 4인 영화관람권 등)을 증정하며, 모바일 롯데닷컴의 SNS 상품 공유 서비스인 ‘이거 어때?’를 이용해 가장 많은 추석 선물을 지인들에게 공유한 고객 10명을 선정해 ‘L-포인트 3만점’을 제공하는 ‘모바일 추석상품 추천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

한편, 롯데닷컴에서는 10일까지 롯데/KB국민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0%의 롯데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앱에서 롯데/KB국민카드 1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최대 5%의 L포인트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추가로 추석 명절 상품을 결제수단과 상관없이 7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0% 롯데포인트 더블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롯데닷컴에서 판매하는 롯데홈쇼핑 상품을 롯데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0% 롯데포인트 더블 적립혜택과 7만원 이상 구매시 5%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10일 이후에는 신한카드 구매사은 행사가 이어진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om

연락처

롯데닷컴
이유리 차장
02-3668-8821

홍보대행
KPR
박지홍
02-3406-2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