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개최

울산--(뉴스와이어)--성인문해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제고와 학습의욕을 고취하고 이를 격려하기 위한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이 열린다.

울산시는 세계문해교육주간(9. 6~9. 12)을 맞이하여 9월 6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울산시청 본관 1층 전시실에서 ‘문해, 시와 그림으로 행복을 말하다’를 주제로 ‘울산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지역거점 문해교육기관인 울산시민학교(교장 김동영) 공동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시화전에는 울산문해교육기관연합회에서 출품한 8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적령기에 교육기회를 잃어버린 어르신들의 문해 해독과정을 담은 애틋하고 감동적인 사연들이 담겨 있다.

울산시는 이번 시화전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문화예술 창작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문학적 소양을 기르고 창작 능력을 고취시킬 뿐만 아니라, 자존감 향상으로 정서를 함양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시민들과의 공감대도 형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울산시성인문해교육 활성화와 비문해학습자들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성인문해 교육은 학령기에 기초교육을 받을 기회를 놓친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교육은 울산시민학교, 울산푸른학교, 동구노인복지관, 울산동광학교 등 17개 기관이 맡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교육혁신도시협력관실
성정부
052-229-33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