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코리아 페스티벌 2013 개최
‘Feel Korea, Taste Korea, Buy Korea!’를 주제로 바르샤바 시(시장 한나 그론키에비츠발츠)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서 폴란드 시민들은 우리 전통음악, 사물놀이, K-POP을 감상하고 한복, 전통 캐릭터와 태권도를 체험하면서 한식을 맛보는 등 하루 동안 한류를 만끽할 수 있다.
이날 문화사절단으로 방문하는 국립국악단이 <문굿>, <아리랑>, <사물놀이>를 선보 이고, 쇼팽 클래식곡도 전통 악기로 연주를 시도할 예정이다. 폴란드 전통 예술단도 특별히 초청되어 우리 공연단과 함께 <헤이 소코위>, <아가씨들아>, <아리랑> 등 양국 전통 민요를 합창함으로써 한-폴 양국민간 문화적 소통을 통해 우호를 증진할 계획이다.
또한 바르샤바 시내 주요 한식당들도 참여하여 김치, 불고기, 잡채, 전, 비빔밥, 떡복기 등 전통 음식을 현지인들에게 소개하고,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차, 기아차 등 주요 기업들도 마케팅 홍보관을 설치, 참석자들을 상대로 제품 브랜드 광고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농수산물유통공사의 협찬으로 우리 농수산식품 수출 홍보 코너를 설치하여 김치, 인삼, 대추, 밤, 고구마, 건어물, 한과, 식혜, 수정과, 전통주와 전통차 등을 전시하고 현지 시민들이 현장에서 시식해보고 이를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행사와 관련 주폴란드한국대사관과 문화원은 9.3(화) 현지 언론을 대상으로 행사 세부 계획을 사전 브리핑하고 폴란드 국영 TVP 방송을 통해 ‘Feel Korea, Taste Korea, Buy Korea’ 자막이 포함된 한류 이미지 광고 영상물을 방영하는 등 보다 많은 시민들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폴란드 한국문화원
한성래
+48 781 68 0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