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김삿갓면, 도시민과 함께 하는 체험프로그램 진행

뉴스 제공
영월군청
2013-09-05 14:01
영월--(뉴스와이어)--영월군 김삿갓면은 9월 7일~8일 도시민 10가족 총 37명이 초청하여 권역의 특성을 살린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도시민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7월에 이어 이번에 열리는 2차 행사 역시 1박 2일로 진행되며, 주민들이 직접 김삿갓면이 지닌 자원의 특성을 살려 개발한 체험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체험프로그램은 ‘탱글탱글 김삿갓포도 따기’, ‘맨손 송어잡기’, ‘삼굿구이체험’, ‘해피트레킹’, ‘조선민화박물관 관람’, ‘김삿갓계곡 꺽지잡기’ 등이 있으며, 온가족이 함께 김삿갓면의 청정자연을 느끼고 문화를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권역주민들의 역량이 강화되고, 지역의 농·특산물뿐만 아니라 역사·전통·자연자원을 도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도농 간의 활발한 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1차 참가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프로그램을 재구성 하여 보다 내실있는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또한 2차 행사 후에도 도시민의 의견을 모아 향후 다양한 코스 개발에 반영하여 체험프로그램을 보완 및 개선하고 보다 체계적인 운영체제를 갖춰나갈 예정이다.

김삿갓면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에 대한 참여문의와 소개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삿갓마을 홈페이지(www.kimsatgat.co.kr) 또는 유선전화(033-372-0141)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kimsatgat.co.kr

웹사이트: http://www.yw.go.kr

연락처

영월군청
홍보대행사 (주)명소IMC
마케팅팀
김진희 사원
02-576-2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