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대형마트 국가인증농식품 ‘안테나숍’ 개장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13-09-05 14:56
세종--(뉴스와이어)--농림축산식품부(이동필 장관)는 국가인증농식품에 대한 판촉지원과 소비자들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국내 대형마트에 ‘안테나숍’을 개장하였다.

* 개장매장(4개소): 이마트(서울 성수점), 롯데마트(경기 의왕점), 홈플러스(서울 신내점), 농협 하나로클럽(경기 고양점)

이번에 개장하는 ‘국가인증농식품 안테나숍’은 친환경농산물 뿐만 아니라 GAP, 지리적표시 등 우수농식품을 판촉·홍보하며,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는 등 국가인증농식품에 대한 대표적인 테스트 마켓으로서의 살아있는 현장 농정의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식품부는 국가인증농식품의 우수한 품질 및 ‘안전·안심’ 이미지를 활용, 고품질 안전 농식품을 찾는 소비자의 수요에 부응한다는 목표로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사업에 반영한 결과, 국가인증농식품에 대한 종합인지도를 2009년 39.2%에서 2012년 50.3%까지 상승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 소비자 인지도 조사결과(%) : (‘09) 39.2% → (‘10) 45 → (‘11) 46.6 → (‘12) 50.3

농식품부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다양한 판촉활동을 지원하여 고품질·안전 농식품의 신뢰도를 제고함은 물론, 시장 차별화를 통해 생산자·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국가인증농식품’에 대한 예산을 지원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축산식품부
소비정책과
김진수
044-201-2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