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제15회 양성평등상’ 공모 접수 진행

2013-09-05 15:51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조윤선)가 주최하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 www.kigepe.or.kr)이 주관하는 ‘제15회 양성평등상’ 공모 접수를 9월 16일(월)부터 10월 18일(금)까지 진행한다.

올해에는 양성평등상 보도부문을 신설하여 양성평등에 대한 심도있는 취재를 통해 우리 사회 양성평등 실천과 인식 향상에 기여한 우수 보도물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본 공모전은 방송, 보도, 교육부문으로 나누어 모집되며 방송 및 보도 부문은 양성평등의 실천과 인식향상에 기여한 TV, 라디오 프로그램 및 보도물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 부문은 전국 유치원 교사 및 초·중·고 교원을 대상으로 양성평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우수사례를 모집한다. 응모는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www.kigepe.or.kr)을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신설)을 비롯해 여성가족부장관상,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상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11월 27일(수)에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http://www.kigepe.or.kr/sub03/b_view.asp?Board_CD=...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진흥사업팀
최선경
02-3156-619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