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2013 올해의 미래창조경영대상’ 투명경영부문 대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옥형)이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후원하는 “2013 올해의 미래창조 경영대상” 기업가 정신 분야 투명경영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5일 서울시 그랜드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2013 올해의 미래창조 경영대상”은 부단한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는 세계 경쟁시장 흐름에 부응하여 혁신과 창의를 바탕으로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 제정된 상이다.

총 6개 부문에서 26개 기업, 기관이 수상한 시상식에서 공단은 정규직 및 비정규직 공개채용과 경영정보공개시스템 등 투명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홈페이지와 안전행정부에서 운영하는 지방공기업 경영정보 공개시스템 ‘클린아이’에 공단의 규정, 재무현황, 예산과 결산, 직원채용, 임직원 인건비 등 모든 경영상황을 공개하고 있다. 이는 공단의 운영상황을 공개해 투명경영을 실천하고 주민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하려는 취지다.

또한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육 강사 면접 및 시설공개점검 등을 실시하여 주민과의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도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투명경영을 위하여 공단의 모든 경영정보에 대해 대국민 공개를 함으로써 투명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옥형 이사장은 “2013년에는 투명경영, 소통경영, 정도경영을 구현하여 우리 공단 내실화에 철저를 기해 주민을 위한 서비스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개요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경영지원팀
민지혜
02-809-0061~7
070-4633-31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