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중소기업 재직근로자 기능경진대회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대구광역시 기능경기윈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는 전문계고 학생 일변도의 기능경기대회에서 탈피해 전국 처음으로 중소기업 재직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제1회 대구기능경진대회를 9월 7일(토)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산업현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들의 사기진작을 고취하고 지역사회의 숙련기술 수준 향상과 기술발전을 촉진해 숙련기술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숙련기술인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전환과 지위향상에 기여코자 전국에서 처음으로 대구에서 개최한다.

3개 직종 23명(CNC 밀링 7, CNC 선반 7, 기계제도/CAD 9)이 참여해 경연을 펼치는 경진대회는 직종별 1위, 2위, 3위 입상자와 입상자 2명 이상 배출기업에 대해 표창을 수여하며 시상식은 9월 11일(수) 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에서 가진다.

대구시 김태익 고용노동과장은 “지난해 유럽재정 위기 등 국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구시가 전국 최고의 수출증가율을 기록하고 어느 때보다 건실한 성장을 이뤄낸 건 우수 숙련기술인의 기술력이 뒷받침됐기에 가능했다”며 “기능경진대회가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고용노동과
박성률
053-803-324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