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이용업 활성화 위한 ‘아들아 아버지랑 머리 깎으러 가자’ 프로젝트 추진
심사단의 구성위원은 이용업소 관계자,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및 공무원 등 10인으로 구성하였다.
인천시는 8월말 인천시민 52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내용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시민들이 이발소를 기피하는 원인 및 현 이발소의 문제점 그리고 이발소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토론을 했다.
토론 결과 이발소에 대한 폐쇄적 이미지 및 낙후된 환경에 대해 시민들의 불만이 가장 크게 나타남에 따라 이발소의 환경 및 시설개선을 유도하여 기존 이미지의 상쇄 및 친근한 이미지를 부각시키자는 의견을 모았다.
인천시에서는 9월말 이발소 영업주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시민들이 원하는 업소 환경 및 서비스 등의 평가지표를 발표하고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업소의 신청을 받은 후에 전문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머리 깎으러 갈 수 있는 우수업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지역에 있는 대학과 연계하여 간판글씨체, 표지판, 친근한 이미지를 함축할 수 있는 출입구 디자인 등을 개발할 계획이다.
선정된 우수업소에 대해서는 시·군·구 홈페이지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 및 활성화할 수 있도록 마인드, 기술교육, 마케팅홍보 등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발소가 가지고 있던 퇴폐적, 폐쇄적 이미지에서 편안한 분위기, 아버지와 아들이 같이 가는 이발소로의 이미지 쇄신을 통해 이발소의 발전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위생정책과
길소현
032-440-279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