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도서관과 아시아나항공 인천국제공항서비스지점, 정기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 찾아가는 동화 구연 “행복 전하는 동화배달부” 등 도서관 봉사활동 활발

2013-09-06 11:50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영종도서관(관장 심민석)은 아시아나항공 인천국제공항서비스지점 임직원 봉사단과 함께 정기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매월 1회(3주 화요일), 아시아나항공 인천국제공항서비스지점 임직원 봉사자들이 방문하여 “행복 전하는 동화배달부”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이는 자원봉사활동과 연계하여 지역 내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위한 독서 진흥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자 시작되었다.

지난 7월부터 시작된 이 활동은 인천보라매아동센터 시설 아동을 대상으로 책 읽어주기 활동 및 책 놀이 활동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매월 주제를 정해 선정도서를 마련하고 담당 사서의 인솔 아래 아시아나항공 임직원 봉사자들이 1:1 책 읽어주기 활동 및 선정도서 관련 그리기·색칠하기 등의 책 놀이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기관 간 협력 및 시설 내 아동들의 외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 장소를 병행하여 격월로 영종도서관과 인천보라매아동센터에서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 밖에도 아시아나항공 인천국제공항서비스지점 임직원 봉사단은 영종도서관 소장 자료 정리 작업에 함께 참여하여, 영종도서관에서 운영 중인 순회문고 자료 및 자료실 소장 자료의 정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난 8월 20일에는 아시아나항공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증으로 모아진 도서 200권을 전달받기도 하였다.

영종도서관 관계자는 “지역 공공도서관과의 더불어 잘 사는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적극 참여하는 아시아나항공의 아름다운 봉사는 도서관과 지역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영종도서관 자원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32-745-601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개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독서진흥팀
손명희
032-472-81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