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 오케스트라’, 제7회 정기연주회 실시
‘사랑나눔 콘서트’는 꿈누리 오케스트라가 의왕시의 청소년과 시민들을 위하여 매년 진행하는 무료음악회로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이하였다. 올해는 특히 청소년들에게 포커스를 맞추어 베토벤 교향곡 5번 ‘운명’을 비롯해 차이코프스키 발레곡 호두까기 인형 중 ‘꽃의 왈츠’, 요한 스트라우스의 ‘라데츠키 행진곡’ 등 어디선가 한번쯤 들어본 명곡들을 선정하여 클래식을 잘 모르는 사람도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또한 뮤지컬 ‘레 미제라블’ 하이라이트와 영화 ‘여인의 향기’ 배경음악으로 유명한 탱고곡 ‘Por una Caveza‘, ’오페라의 유령’ 삽입곡인 ‘Think of me' 등으로 자칫 지루해 질 수 있는 연주회의 재미를 더하였다.
꿈누리 오케스트라는 2007년 창단 이후 의왕시의 다양한 지역축제 및 지역아동센터 등을 방문하여 공연을 통해 지역사회 문화발전에 앞장서 왔으며, 이런 지역사회봉사활동을 인정받아 2010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자원봉사활동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이번 정기연주회를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해 나갈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오케스트라의 모습을 기대해본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수련활동팀
이승원
031-477-188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