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 한중 FTA 농업인 간담회 개최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13-09-06 13:23
세종--(뉴스와이어)--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9월 6일(금)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농업인단체 대표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중 FTA 농업인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9.3-5일 개최된 한중 FTA 7차 협상에서 타결된 1단계 모댈리티 협상 결과를 설명하고, 2단계 협상 대응 및 국내보완대책 마련 방향을 제시하고 농업계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동필 장관은 한중 FTA 1단계 협상이 타결되기까지 농업분야의 민감성 반영을 위한 노력을 설명하고, 2단계 협상에서도 농업분야의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할 것임을 언급하면서 농업인들의 이해를 구하는 한편, 한중 FTA를 계기로 우리 농업의 경쟁력 강화와 우리 농식품의 대중국 수출확대를 강조한 가운데 우리 농업인들이 함께 뛰어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축산식품부
농업통상과
김수일
044-201-2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