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비상 진료 및 질병모니터링 강화

뉴스 제공
제주특별자치도
2013-09-06 13:35
제주--(뉴스와이어)--제주특별자치도는 도민과 관광객이 건강하고 즐거운 추석 연휴(‘13. 9.18~9.22)를 보낼 수 있도록 비상 진료 및 질병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음식점 운영 대책을 마련 시행한다.

추석 연휴기간 중 도(보건위생과)를 비롯한 행정시(보건소,위생관리과)에 ‘추석 연휴 종합상황실’을 설치하여 비상진료 및 음식점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추석 연휴기간 중 응급환자 및 대량환자 발생에 대비 신속한 대처를 위해 7개 응급의료기관은 24시간 비상진료체계로 운영하고, 도민들의 의료 이용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당직 의료기관과 당번약국이 지정·운영되며, 6개 보건소에서는 연휴 5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정상 진료한다.

* 응급의료기관 7, 병의원 219, 보건기관 64, 당번약국 115개소

연휴기간 중 비상진료와 관련한 문의는 도 종합상황실 및 각 보건소, 국번없이 119구급상황관리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도·행정시·보건소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도 알 수 있다.

또한 다수인의 이동에 따른 인플루엔자(독감)와 수인성·식품매개질환 유행 등 감염병 발생에 대비하여 관내 질병관리모니터망 운영을 통하여 신속하고 원활한 보고체계 및 대응태세를 위해 도·행정시 위생부서 및 보건소가 평상시 보다 강화된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감염병 발생 차단 및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하였다.

아울러 추석 연휴 기간 중 관광객과 귀성객들이 음식점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기 위하여 주요 관광지주변과 지역별로 300여 개소의 음식점이 영업을 할 것으로 파악됨에 따라 이들 업소명단, 소재지, 주메뉴 등을 도·행정시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여 도민과 관광객의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 개요
제주특별자치도청은 6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원희룡 지사가 이끌고 있다. 원희룡 지사는 아픔을 치유하고 과거를 넘어서는 제주, 안전하고 모두가 누리는 제주, 미래세대를 위해 가꾸고 키우는 제주를 공약실천계획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eju.go.kr

연락처

제주특별자치도
보건위생과
의료산업담당 김익수
064-710-2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