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맞춤형 방과 후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 체결

뉴스 제공
SK브로드밴드
2013-09-09 09:27
서울--(뉴스와이어)--SK브로드밴드(사장: 안승윤, www.skbroadband.com)는 삼성전자(대표이사: 권오현, www.samsung.com), (재)스마트교육재단(대표: 인명진, www.smartedu.co)과 함께 교육 취약계층 및 농·산·어촌 지역의 사교육비 절감과 교육기회의 균등한 부여를 통한 공교육 강화를 위해 ICT를 활용한 맞춤형 방과 후 서비스를 제공하는 협약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SK브로드밴드는 맟춤형 방과 후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발한 교육 콘텐츠인 ‘스마트쌤’을 제공한다. ‘스마트쌤’은 태블릿PC를 통해 방과 후 수업 시 학생별 부족한 과목에 대한 수준별 맞춤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 콘텐츠다.

‘스마트쌤’은 학습 전 온라인 진단평가를 통해 과목별 학습 레벨을 3~7개로 나누고 학생 수준별로 각기 다른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학생 수준에 맞는 자기주도 학습을 가능케 해 교육환경이 취약한 학생들의 학습 결손방지 및 학습수준 향상에 도움을 준다.

삼성전자는 S-펜이 내장된 태블릿PC를 제공해 학생들의 직접적인 체험학습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태블릿PC에 유해차단서비스, 단말기 분실 방지를 위한 GPS기능, 창의성 개발을 위한 창의퍼즐 콘텐츠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탑재한다.

이와 함께 (재)스마트교육재단은 수준별 맞춤학습을 위한 티칭(Teaching)센터를 운영하고 학생과 1:1 전화상담을 통한 멘토링을 진행해 학생의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하고, 상담/학습지도 내용을 학교에 제공해 학부모 상담 및 학생 지도 시 체계적인 학습관리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들 3사는 이번 협약에 앞서, 지난해 12월부터 경남의 한림초등학교, 우암초등학교, 서상초등학교 등 3곳에서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ICT활용 맞춤형 방과 후 서비스를 시범운영 중에 있으며, 올해 상반기 교육청 관계자와 경남지역 학교장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실시한 시범운영 발표회에서 적극적인 관심과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지난 8월말 교과부는 농·산·어촌 학교를 대상으로 ‘ICT를 활용한 맞춤형 방과 후 교실 사업’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올해 말까지 전국 초·중·고 중 300개 학교를 선정해 맞춤형 방과 후 교실을 운영하고 오는 15년까지 그 범위를 3,200개 학교로 확대키로 했다.

이에 따라 이들3사는 교과부의 ‘맞춤형 방과 후 교실 사업’에 적극 참여해 교육환경이 취약한 학생들의 학습 결손방지 및 학습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향후 방과 후 수업 외에 정규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교육 솔루션을 개발해 확대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창석 SK브로드밴드 기업사업부문장은 “금번 협약식을 통해 ICT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공교육의 강화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교육 소외계층과 농·산·어촌 지역학교의 학습여건을 개선하고 미래 인재를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 개요
1997년 100년여의 독점체계를 유지해 온 국내 시내전화 시장에 경쟁시대의 개막을 알리며 제 2 시내전화 회사로 출범하여 세계최초 ADSL 상용화, 국내 최초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늘날 대한민국 IT강국으로 부상하는데 공헌을 해왔다. 2008년, 유무선,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를 이끌 SK브로드밴드로 새롭게 태어나 브로드밴드 기반의 컨버전스 트렌드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broadband.com

연락처

SK브로드밴드
CR전략실 홍보팀
임영석 매니저
02-6266-2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