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창의IT융합 아이디어 캠프’ 공모

서울--(뉴스와이어)--일반인들이 상상하는 미래 유망기술에 대한 아이디어와 시나리오를 현실로 구현하는 장이 펼쳐진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는 국민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ICT에 접목해 미래 유망 기술과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한 ‘제3회 창의IT융합 아이디어 캠프’ 공모를 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이번 공모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기술 아이디어 부문(트랙 A)과 미래 시나리오 부문(트랙 B)으로 나뉘어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기술 아이디어 부문은 ‘10년 후, 미래사회 ICT/SW융합 기술 또는 서비스’, 미래 시나리오 부문은 ‘내가 꿈꾸는 미래 세상’을 주제로 한다.

공모방법은 공모전 홈페이지(www.next-it.co.kr)에서 제공하는 소정 양식을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이번 공모에서 제안된 아이디어는 예심을 거쳐 오는 10월 29일 예선 통과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예선 통과자에게는 전문가 멘토가 함께 참여하는 ‘창의IT융합 아이디어캠프’(11월 12일부터 14일 예정)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아이디어캠프에서는 제안된 작품이 단순히 아이디어에만 머무르지 않도록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과제제안요청서(RFP)를 도출하고, 미래사회 시나리오를 완성하도록 돕는다.

캠프 이후 본선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 22개 팀을 선정하여, 오는 12월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을 비롯하여 총 4,9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특허출원 및 전시기회도 제공된다.

‘창의IT융합 아이디어캠프‘는 지난 2회에 걸쳐 1,700건이 넘는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이중 5건을 정부R&D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한편, 본격적인 공모에 앞서 오는 15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SF작품 속 미래기술을 찾아라’, ‘이런 문제, ICT융합 기술로 해결합시다!’란 주제의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미래부는 아이디어만 갖고 있는 일반인들이 복잡한 절차나 구비서류 때문에 R&D과제를 제안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아이디어캠프가 개인의 상상력을 실현하는 수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msit.go.kr/web/main/main.do

연락처

미래창조과학부
SW융합과
사무관 임길환
02-2110-18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