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웍스, 초등수학 5대 영역학습 시스템 ‘에듀밸런스 수학’ 출시

- 초등수학의 5대 영역을 개인의 학습 수준에 맞춰 균형 있게 학습 가능

- 온라인 대학생 멘토제를 통해 지속적으로 학습 동기 부여

서울--(뉴스와이어)--올바른 교육과 가치를 추구하는 교육기업 블루웍스(대표 이해덕, www.blue-works.co.kr)가 초등수학 온라인학습 시스템 ‘에듀밸런스 수학’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에듀밸런스 수학은 그 동안 연산학습 위주로 진행되어온 초등 수학과정에서 수학의 5대 영역을 균형 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온라인 학습지이다.

우리나라의 초등수학 교육과정은 ‘수와 연산’, ‘도형’, ‘측정’, ‘확률과 통계’, ‘규칙성’의 5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독 연산만 집중 반복 시키는 수학교육 방법을 고수하여 많은 문제제기가 있어왔다. 수와 연산의 비중이 다른 영역에 비해 높은 것이 사실이지만 중학교에 올라가서 본격적으로 방정식과 함수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초등수학의 5대 영역 전반에 대한 기초 실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에 블루웍스는 초등수학의 모든 영역을 개인의 학습 수준에 맞춰 균형 있게 배울 수 있는 에듀밸런스 수학을 출시했다.

에듀밸런스 수학은 밸런스 체크를 통해 수학의 5대 영역별로 자신의 수준을 정확히 확인 후 그 결과에 따라 자신의 실력에 맞추어 학습 시작점과 학습량을 결정할 수 있다. 매일 학습에서는 개념학습을 통해 아이들이 학습 주제의 기본 개념과 원리, 법칙을 충분히 이해하도록 한 후 단계적으로 문제를 제공한다. 문제를 풀고 난 후에는 곧바로 자동 채점되어 틀린 문제는 오답 노트에 자동 저장됨과 동시에 힌트를 제공하여, 스스로 생각하고 다시 한 번 문제를 풀어 보게 하는 확인 학습 과정을 갖추고 있다.

또한 온라인 대학생 멘토제를 통해 회원의 학습 상황을 체크하고, 화상으로 회원들과 대화하며 지속적으로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학습을 마치고 나면 학습 결과를 영역별로 분석하여 리포트를 제공함으로써 학부모가 언제든지 자녀의 영역별 학습 진행 상황과 취약한 부분에 대한 결과 리포트도 살펴볼 수 있다. 에듀밸런스 수학은 기존 학습지의 학습 결과 피드백이 부족한 단점을 보완하여 매일의 학습 결과를 바탕으로 각 영역별 진도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시스템을 완비하고 있다. 복습이 필요한 때는 복습 과정을 제공하고, 잘하는 부분은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도와주는 ‘자동 진도 조절 시스템’은 균형 잡힌 학습을 위해 매일매일 학습을 진단하고 처방하는 수학 공부 주치의 역할을 하게 된다.

에듀밸런스 수학 오창훈 마케팅 팀장은 “ ‘문장제’, ‘사고력’, ‘서술형’, ‘단답형’, ‘객관식’, ‘조작을 통한 활동 문제’ 등 다양한 문제 유형을 통해 새로 개편된 수학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수학적 사고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하였다”며, “이렇게 다양한 문제를 접해 본 학생만이 실제 시험에서 새로운 유형의 문제를 만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풀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edubalance.com) 또는 고객센터(전화 1661-711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블루웍스 개요
블루웍스는 모든 아이들이 올바른 안목과 소양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할 줄 아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 나가길 바라고 있다. 이러한 것이 실현될 수 있도록 블루웍스는 균형 잡힌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다. 나아가서 여러 계층의 고객들이 블루웍스의 다양한 제품을 통하여 생활에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현재 초등온라인 학습 시스템 에듀밸런스 수학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도서브랜드 블루버튼을 통해 유아동 도서를 출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lue-works.co.kr

연락처

블루웍스
자산관리•저작권팀
최세은 팀장
02-6925-132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블루웍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