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추석명절 재정자금 800억원 지원
금번에 추석명절을 위해 지원되는 자금은 800억으로 주요 사업으로는 △ 애월항 및 성산포항 동방파제 보강공사비 150억원 △ 도로 확포장 공사 및 수해상습지 정비공사 100억원 △ 생계급여 지원 및 사회복지 분야 지원금 80억원 △ 밭기반 정비 및 배수개선사업비 70억원 △ 지방어항건설 및 인공어초시설사업비 30억원 △ 일자리 창출 사업 및 사회적기업 30억원 △ 상·하수도 사업비 및 유가보조금 등 340억원 등으로 집행된다.
도는 재정자금을 차질없이 지원하기 위해 기 확보된 만기 도래 예치금과 매일 세입되는 자금으로 운용 할 계획이며,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앞으로 9. 17일 까지 추석명절 재정 자금 특별배정기간을 운영하여 공사대금 및 복지지원금 등이 최대한 신속하게 지원 되어 사업자의 자금난 해소, 임금체불 해소, 서민 복지 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고, 도민들이 편안하고 훈훈한 민속최대 명절인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 행정시, 그리고 읍면동에서 추석 명절 전까지 자금을 집행 한다는 방침이다.
제주특별자치도 개요
제주특별자치도청은 6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원희룡 지사가 이끌고 있다. 원희룡 지사는 아픔을 치유하고 과거를 넘어서는 제주, 안전하고 모두가 누리는 제주, 미래세대를 위해 가꾸고 키우는 제주를 공약실천계획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eju.go.kr
연락처
제주특별자치도
기획관리실
세입관리담당
전여춘
064-710-689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