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제3기 대학생 벤처 기자단 발대식 개최

뉴스 제공
벤처기업협회
2013-09-09 13:49
서울--(뉴스와이어)--벤처기업협회(회장 남민우)는 대한민국 창조경제의 미래를 이끌 젊은 세대들과의 소통을 통해 벤처산업 이슈를 널리 알리며 벤처·창업에 대한 관심도 및 중요성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더불어 청년기업가정신 확산을 통한 청년 창업 붐을 도모하기 위하여 위해 2013년 9월 9일 벤처기업협회에서 ‘2013년도 제3기 대학생 벤처 기자단’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제3기 대학생 벤처 기자단(이하 기자단)은 9일 오전 벤처기업협회에서 `기자 임명식 및 윤리서약`을 통해 공식적인 활동 선포 후, 활동 오리엔테이션 및 특강을 진행하였다.

기자단은 미디어 활용능력 함양을 위해 홍순성 소장(홍스랩 대표/혜민아빠)의 ` ` 특강에 참석해 열띤 질의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으며 협회 부설 서울벤처인큐베이터(SVI)에 입주한 ‘BOX FISH’ 윤남석 대표로부터 벤처·창업 현장의 생동감 창업성공 스토리를 공유하였다.

기자단은 전문성을 보유한 기자들이 만들어내는 기사들에 비해서 다소 부족한 면이 있을 수도 있으나, 학생들만의 시각으로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벤처산업 현장의 목소리 전하고, 벤처·창업에 대한 올바른 사회적 인식을 확산시키는 것에 큰 의의를 두고 앞으로 벤처에 대한 무한한 열정과 애정을 바탕으로 숨겨진 잠재력을 한껏 발산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 벤처기업협회는 대한민국 미래 경제를 이끌어갈 대학생을 포함한 젊은 세대와의 소통과 공감대 강화를 위해 유관기관 및 창업선도대학과의 협조를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2013년도 제 3기 대학생 벤처 기자단에 대한 활동내용은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www.kova.or.kr) 또는 대표 블로그(blog.kov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기업협회
홍보지원팀
강민경
02-890-0632
kmgv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