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 위한 소셜커머스 ‘쿠데타’ 론칭…“쿠팡, 티몬 등 국내 3대 소셜커머스에 도전”

- 자영업자 울며 겨자 먹기식 소셜커머스 홍보 그만

뉴스 제공
쿠데타
2013-09-11 09:00
서울--(뉴스와이어)--홍대 에서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이성용 사장은 최근 소셜커머스 모 업체와 파스타 세트 50% 할인 쿠폰 500장을 발행했다. 하락하는 매출을 만회하고 홍보할 목적이었다. 쿠폰 판매는 잘 진행되었고, 500장 모두 완판 하여 700만원의 매출이 발생하였다. 실제 찾아오는 손님도 680명 가량되어 홍보도 잘 되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쿠폰 사용 후에 재방문으로 이어져야 하는데, 소셜커머스를 통해 유입된 고객들 중 재방문은 5% 남짓이었다. 결국, 50% 할인, 소셜커머스 수수료 15%, 원가 및 각종 경비를 제하면 약간의 이익 또는 손해를 보면서, 홍보효과도 제대로 못 본 것이다.

보통 자영업자가 티몬, 쿠팡, 위메프 등 기존 소셜커머스 홍보를 위해서는 기본 50~40% 할인에, 수수료만도 15% 정도를 내야 한다. 소셜커머스에서 홍보를 하는 자영업자는 약간의 이익을 보거나 또는 손해를 감소하고 소셜커머스 홍보를 진행하게 된다.

신생 벤쳐 ㈜쿠데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소셜커머스 어플리케이션 ‘KUDETA’를 9월 2일 론칭하였다.

자영업자 소셜커머스 홍보비 걱정 그만, 홍보비 월 최대 5만원
스마트폰으로 5분 만에 쿠폰 발행... 쿠폰 내용 매장 주 결정, 매장 경영상황에 맞게 실시간 발행

KUDETA는 자영업자가 매장의 경쟁 및 경영 상황에 맞게 할인율, 할인 기간, 발행 쿠폰 수 등을 원하는 데로 발행 할 수 있다. 또한 쿠폰을 스마트폰 또는 관리자 페이지(웹)에서 5분이면 만들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쿠폰을 생성 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소셜커머스와 다른 과금 방식을 채택한 부분은 매우 혁신적이다. 1만명, 10만명에게 홍보해도 수수료는 5만원 정도만 발생하도록 설계되었다. 판매 수수료 대신, 클릭당 20원의 수수료를 과금 하고, 최대 5만원 이상 발생하지 않는 수수료 체계를 도입하였기에 가능하다.

쿠데타 김민영 대표는 “모바일 시대에 유통/마케팅 플랫폼의 본질은 최종 소비자와 판매자를 최소의 비용으로 빠르게 연결시켜주고, 양측 이익을 위한 중간자적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참여자 모두 이익을 볼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지금은 기술이 매우 저렴한 시대입니다. 그만큼 플랫폼 업자가 비용을 줄여 최종소비자와 판매자의 이익을 극대화 시켜 줄 수 있다”며 수수료 체계를 혁신하게 된 본인의 철학을 밝혔다.

또한 매장 홈페이지 기능과 단골 확보 기능을 제공하여, 자영업자가 장기적으로 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이 매장을 단골로 등록하면, 자영업자가 미리 생성해 놓은 단골 할인 쿠폰이 자동으로 발송되고, 매장페이지를 통해 매장 홍보 및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할 수 있다. 즉, 손쉽게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페이지를 갖게 되는 것이다.

파격적인 런칭 이벤트 - 최대 상금 1억 5천 만원의 세일즈 오디션 개최, 년 말까지 홍보 무료

한편 쿠테타는 브랜드 이름처럼 파격적인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말까지 가입한 사업자는 올해 12월까지 소셜커머스 홍보를 무료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최대 상금 1억 5천만원 규모의 국민참여 ‘세일즈’ 오디션을 개최한다. 내가 평소 친분이 있거나 잘 아는 매장을 등록시키고, 그 매장의 쿠폰이 발행되면 점수를 얻게 된다. 주별 우승자에게는 매주 상금이 지급되며, 최종 우승자는 최대 1억원의 상금 획득이 가능하다. 상금 규모는 소셜커머스 답게 오디션을 통해 모집된 가맹점이 많아질수록 증가하게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쿠데타 소셜 마케터’가 되는 특전도 주어지며, 가입시킨 가맹점 매출의 20%를 1년간 매월 지급 받게 된다.

KUDETA는 구글 Play 스토어에서 KUDETA를 검색한 후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이벤트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쿠데타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kudeta.free) 및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sckudeta)에서 확인 가능하다.

쿠데타 개요
(주)쿠데타는 IT기술을 통해 거래비용을 최소화 하여 최종 소비자와 생산자(또는 서비스 공급자)의 이익을 증가 시키는 것이 기업의 비전이다. 첫 번째 서비스로 지역 기반 사업자를 위한 소셜커머스 '쿠데타'를 런칭 한다. 기존 소셜커머스가 과도한 할인율과 수수료로 자영업 사장님들의 지속적인 홍보 채널로 부적절하다는 판단 하에, 기존 소셜커머스의 문제점을 개선하였다. 자영업 사장님은 ‘쿠데타’를 통해 월 최대 5만원 수준의 홍보비로 소셜커머스 홍보를 진행할 수 있다. 할인율 기간, 쿠폰 수량도 매장 상황에 맞게 조절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5분만에 소셜커머스 쿠폰 생성이 가능하다. 또한, 매장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공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과 소통을 할 수 있다. 국내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검증 후, 글로벌 벤쳐로 도약하기 위해 해외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 후 출시하는 서비스도 소비자와 생산자의 이익을 극대화하여 경제 전체의 후생을 증가시킨다는 비전을 가지고 런칭 할 계획이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kudeta.free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sckudeta
구글 플레이: http://bit.ly/11PLSxg

웹사이트: http://www.facebook.com/kudeta.free

연락처

쿠데타
홍보팀
070-4028-58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