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 사회적기업 인큐베이팅 센터 이전 개소

- 대명종합건설 공간지원으로 새 입주공간 마련

전국--(뉴스와이어)--사회연대은행은 사회적기업 창업을 준비중인 예비창업자(팀)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창업 준비 활동을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인큐베이팅 성북센터를 성북구 장위동으로 이전 개소했다.

※ 이전 개소식
일시 : 2013년 9월 9일(월) 오후 5시~7시
장소 : 사회연대은행 사회적기업 인큐베이팅 성북센터
(서울 성북구 장위동 317 꿈의숲대명루첸 상가 1층)

사회적기업 인큐베이팅 성북센터는 사회연대은행, 성북구청, 대우증권, 고려대 경영대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청년 등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수행과 관련해 상호 컨소시엄을 체결함에 따라 2011년부터 성북구 사회적기업 허브센터(성북구 종암동) 4층에 자리잡고 활동을 시작했다.

금번 센터 이전은 성북구가 지역내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기업 허브센터를 증축하게 됨에 따라 이뤄졌으며 이전하게 될 ‘사회적기업 인큐베이팅 성북센터’는 대명종합건설의 공간지원으로 마련됐다.

사회적기업 인큐베이팅 성북센터에서는 2011년, 2012년 ‘청년 등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선정된 42개팀이 입주하여 사업비, 멘토링, 네트워킹, 자원 연계 등의 지원을 받은 바 있다. 새로 이전하게 될 공간에는 2013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선정팀을 비롯하여 2011, 2012년 선배 창업팀 등 25개팀이 입주할 예정이다.

사회연대은행은 저소득 빈곤층의 경제적·심리적 자활을 지원하고 사회적기업가 육성·지원 및 대학생 학자금 부채상환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마이크로크레딧 기관으로서 2003년부터 정부부처, 기업,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1,700여개 업체에 340여억원의 자금을 지원해 왔다.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 개요
사회연대은행은 대안금융을 통해 사회의 취약한 구조를 개선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에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자립지원 기관이다. 특히, 저소득, 저신용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삶이 무너지지 않도록 금융지원, 성장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bss.or.kr

연락처

사회연대은행
대외협력실
허미영 간사
02-2280-333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