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웰빙전문가협회, 한국과학창의재단 교육기부기관으로 등록

- 1천여 명의 강사들로 구성된 국제웰빙전문가협회

- 명강사, 명품강사 행복교육기부자로 활동

뉴스 제공
강사뉴스
2013-09-11 09:01
서울--(뉴스와이어)--정예화된 행복강사들로 구성되어 있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협회장 김용진 교수, http://happier.pro. 전국 대표 1577-4591)가 협회에 소속된 뜻 있는 명강사 혹은 명품강사들의 신청을 받아 매 월 1회씩 전국 각 지역에서 동시 다발적인 행복특강 재능기부를 실시할 예정이다.

오는 10월 12일 연세대학교에서 출범하는 ‘대한민국 명강사 개발원’을 통해 수준 높은 행복강사들을 집중 육성하게 되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지난달 19일에 정부 기관인 ‘한국과학창의재단’(http://www.teachforkorea.go.kr)에 기관유형 협회, 협력유형 일반 교육기관으로서 자신이 이끄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를 교육기부기관으로 정식 승인을 받아 등록되었다. 따라서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산하 기관에 포진되어 있는 전문화 된 석박사급 교수 및 강사들 가운데 지원을 받아 학교, 관공서, 공공기관, 지역단체 등에게 재능기부를 실시할 합법적인 권위와 자격을 얻게 된 것이다.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이번에 승인되어 함께 하게 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교육기부센터는 교육기부의 사회적 관심 제고와 활성화를 위하여 주요기업과 경제·금융단체, 협회 등과 체결한 교육기부 활성화 MOU 체결 건수가 총 75건에 달하고, 여기에 동참하는 개별기관의 수가 총 380개에 이른다. 그리고 약 200개의 공공기관 및 30대 기업, 70여 개의 대학과 150여 개의 단체·협회, 300여 개 대학생 동아리들이 교육기부를 승인받아 적극 활동하고 있다.

행복강사를 집중 양성하고 있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2014년도에 개최될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여하여 행복강사들의 주된 강의 및 행복 프로그램 공개 시연 등을 확대시킬 예정이다. 그리고 더 나아가 교육기부인증마크를 확보함으로서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인증하고 파견하는 명강사나 명품강사들의 공식적인 강의 활동에 정부가 인증하는 권위를 부여할 예정이다.

향후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일반교육기관으로서 교육기부 활동을 실시하려는 일에 적극 동참하고자 하는 강사는 대한민국 명강사 개발원(원장: 김용진 교수, 장소: 연세대, 일시: 매월 둘째 주 토요일)이나 명품강사 아카데미(원장: 양영주 교수, 장소: 부산 사상여성센터, 일시: 매월 첫째 주 토요일)에 입단하여 체계적인 훈련을 받아서 파견 되게 되며, 일단 협회장과 상담(010-7788-2232)하여야 한다.

또한 자살예방교육이나 생명존중 및 동료 사랑 등과 같은 인성교육이 필요한 초중고교나 기관 등에서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행복지도사 자격증 2급 취득자들의 재능기부교육을 통해 긍정적 정서를 확대시켜 자존감 회복과 더불어 인류애와 상호존중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다. 이러한 재능기부 신청도 협회장에게 신청하면 각 지역별로 선별하여 행복지도사 2급 소지자 행복강사를 파견하게 된다.

강사뉴스 개요
2000년도에 자연치유학교와 웰빙코칭아카데미로 시작하여 2011년도에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가 공식 설립하고 정부에 등록한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행복 프로그램 9종목을 정부에 등록한 행복전문가 기관이며, 행복강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행복강사들의 전용 출판사인 웰빙라이프, 행복강사들의 언론사인 강사뉴스TV, 지역의 행복 멘토들의 연합체인 행복대사단, 행복자격 프로그램 집행부인 행복본부, 어르신들의 행복생활 기관인 시니어노블레스타운이 있으며, 대한민국 강사들의 친목단체인 한국강사문인협회와 한국강사총연합회, 1636 창업스쿨이 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http://happier.pro

웹사이트: http://kangsanews.kr

연락처

강사뉴스
대표 김용진 교수
1577-4591
010-7788-22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