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가온 유기농하우스, 천연결정과당 ‘해가온과당’ 출시
결정과당은 1960년대 핀란드에서 처음으로 추출에 성공한 천연성분의 당분이다. 설탕에 비해 혈당과 인슐린 수치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설탕보다 높은 감미도를 유지하여, 설탕이 치명적인 당뇨환자들이나 체중감량중인 사람, 운동선수에게 각광을 받아왔다.
핀란드를 비롯, 미국 일본이 결정과당 추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현재 CJ, 롯데 헬스원이 결정과당 제품을 시판하고 있다.
결정과당은 GI지수(당지수)가 19로, 혈중 당 농도의 상승률을 최소화 시켜, 인슐린 과잉분비를 막아 당뇨병 환자에게 탁월하다. 또한 포만감을 증대시켜 체중조절에도 도움을 준다.
GI지수(당지수)는 혈중 당 농도의 상승률을 1부터 100까지 나타낸 지표로써, 일반적으로 기존 설탕의 경우 GI지수가 68 정도이며, 포도당은 100으로 표시된다.
최근에는 ‘GI다이어트’ 또는 ‘저혈당다이어트’로 일반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지면서, 과학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결정과당을 찾는 일반인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추세다.
이번에 출시되는 해가온 유기농하우스의 ‘해가온 과당’은 핀란드산 자일리톨을 국내에 유통시킨 업체로 알려진 다니스코 스위트너(www.danisco.com)의 천연과당과 자일리톨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가온 과당’은 설탕이 함유되는 모든 음식에 설탕 대체식품으로 사용가능하다. 한재욱대표는 “일반적으로는 당뇨로 설탕섭취에 민감한 사람, 체중조절이 필요한 사람, 체력소모가 큰 운동선수들에게 좋을 뿐 아니라 숙취해소 및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설탕 대체식품으로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또한 해가온 유기농하우스의 한재욱 대표는 “지금까지의 웰빙열풍은 수박 겉핡기 식이었다고 지적하며, 우리몸에 좋은 먹거리들을 잘 알고 먹는 것이 진정한 웰빙이며, 그 중심에 설탕을 대체시킬 수 있는 천연식품인 결정과당이 존재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해가온 과당은 자일리톨로 유명한 핀란드산 천연과당만을 사용해, 화학적 조합 또는 유전자 조작으로 이루어진 과당제품과는 차별화 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현재 국내에 시판되고 있는 결정과당 제품의 가격은 ‘해가온 과당’의 경우 850g 한팩이 1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며, CJ 프리스위트는 500g 6천원, 롯데헬스원 흐르츠슈가는 800g 1만 3천원에 시판중이다. ‘해가온 과당’은 홈페이지(http://www.hegaon.com) 또는 전국의 해가온 유기농 하우스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02)540-5500
해가온 개요
해가온 유기농하우스는 동아원㈜의 계열사인 (주)해가온이 운영하는 유기농/친환경 전문 매장으로 유기농 쌀/잡곡, 친환경 채소/과일, 유기농 김치, 유기농 이유식, 유기농 간식 등 1400여 종의 인증 받은, 믿을 수 있는 상품만을 판매한다. 국내 유기농업계에서는 최초로 국제품질 인증 ISO 9001을 획득했으며, 국제 유기농 인증마크를 획득한 순수 유기농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egaon.com
연락처
김민정: 02-3443-6417,6849 H.016-783-27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