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119구급헬기 응급환자 항공이송 민·관 합동 훈련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남상호)은 금번 추석연휴 기간에 민족대이동이 예상됨에 따라 교통사고 등 응급상황발생시 신속한 응급처치 및 병원이송을 위해, 전국단위의 119구급헬기를 총 동원하여 ‘국민들이 안전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기간 동안 전국 주요 고속도로에 대한 항공순찰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유관기관간 유기적인 협업·공조체계 강화를 위해 오는 9.12(목) 오후 3시에 경부고속도로 서울요금소 부근 만남의 광장에서 관계기관 등이 참여한 민·관 합동훈련을 실시한다.

특히, 금번 훈련에는 서울·경기 119구급헬기 2대, 경찰헬기 1대와 119구급대, 경찰고속도로순찰대, 한국도로공사가 참여하며,
현장에서 전문응급치료가 필요한 중증외상환자 발생을 가상하여 아주대병원과 보라매병원의 의료진도 헬기에 직접 탑승하여 현장에 투입하게 된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119생활안전과장
소방경 김경호
02-2100-8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