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대중매체 양성평등 교육과정’ 개설·운영

- 9월부타 상시접수 시작

2013-09-12 11:16
경남--(뉴스와이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문숙경) 남부센터는 맞춤형 ‘대중매체 양성평등교육’과정을 올해 11월까지 개설하고, 언론방송계 및 여성·시민단체 등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상시 교육접수를 받는다.

이번 교육은 “2013 대중매체 양성평등 모니터링”사업의 일환으로, 양성평등미디어환경 조성과 지역사회 모니터링 역량 강화를 위해, 작가, PD 등 언론방송계 종사자와 여성·시민단체 모니터 활동가들이 현장에서 성인지적 관점의 건강한 미디어를 제작하고, 모니터링 활동 강화에 역점을 두었다.

주 교육대상은 작가, PD 등 언론방송계 제작, 편성 종사자들과, 현장에서 여러형태의 모니터링 활동을 하고 있거나, 희망하는 여성·시민단체로서 교육비는 무료로서, 전문가가 파견되며 교재 등이 제공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전화 또는 메일로 신청을 하면, 남부센터에서는 희망기관의 요구도를 파악하여 강사 배치 및 운영 전반을 담당하고, 교육결과까지 통지할 계획이다.

남부센터에서 매월 실시중인 대중매체 양성평등 모니터링 결과 및 교육참여실적은 진흥원에서 공모중인 ‘제15회 양성평등상’의 방송(대통령상) 및 보도(국무총리상)부문 심사 참고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면 된다.

* 추가문의 : 남부센터 정숙남 선임 (☎055-372-2732 / snjk9699@kigepe.or.kr)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남부센터
정숙남 선임
055-372-27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