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 제 20차 농림식품과학기술위원회 개최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13-09-12 13:25
세종--(뉴스와이어)--농림축산식품부(이동필 장관)는 9.10.(화), ‘제20차 농림식품과학기술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위원회는 2009년에 농림식품 R&D 정책의 총괄 조정기구로 출범한 농림식품과학기술위원회가 제5기를 맞이하여 처음 개최하는 회의이다.

농림식품과학기술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여인홍 차관은 제5기 농림식품과학기술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고, 농림식품과학기술위원회 위원들은 박은우 서울대 교수를 민간위원장으로 선출하였다.

박은우 위원장은 “창조농업 육성을 위해 과학기술정책 Think-Tank 역할을 강화하는 등 국민의 행복과 국가의 지속적 발전에 효과적으로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5기 농림식품과학기술위원회 위원은 대표성과 융합 강화를 위해 학회장, 연구기관 단체장과 ICT·BT 분야를 강화하였다.

아울러 이번 위원회에서는 농림식품 신기술 인증제 도입을 위한 농림수산식품과학기술육성법 하위법령 개정(안) 등 5건의 안건에 대하여 심의하였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축산식품부
과학기술정책과
서기관 이경일
044-201-2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