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민원대표번호(1588-3249) 문자상담 시스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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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2013-09-12 14:30
대전--(뉴스와이어)--산림청(청장 신원섭)은 민원상담용 전국대표번호인 1588-3249번에 문자수신기능을 추가하여 통화 대기고객 불만 해소 및 음성으로 통화 불가능한 고객과의 소통이 가능함으로써 국민 중심의 친절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민원인이 산림청 민원대표번호(1588-3249)로 전화를 걸었을 때 통화중이거나, 음성으로 통화 불가능한 장애인은 아예 전화를 하지 않는 등 국민들의 불편이 있었다. 이를 개선하고자 민원대표번호에 문자서비스 기능을 추가해 실시간으로 문자 확인 후 답장, DB 통계 등이 가능한 문자상담 시스템을 운영하게 되었다.

1588-3249 문자상담 시스템은 민원인이 문의내용을 1588-3249번으로 문자를 보내면, 답장은 내용 확인 후 즉시 처리하는 국민 중심의 민원서비스이다.

박산우 법무감사담당관은 “이번 문자상담 시스템 운영으로 현재 엄지족이 대세인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면서 국민들이 어디서나 문자로 산림청에 질의하시면 원스톱 처리가 가능해져 국민에게 신뢰받고 소통하는 산림청이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산림청 개요
1967년에 설립된 농림축산식품부 산하의 외청이다. 산림의 보호 육성, 산림자원의 증식, 우량종묘 개발 및 보급, 산림사고 및 병충해 방지, 야생조수의 보호, 목재 수급의 조정, 해외산림자원 개발 및 임산물 수출입 등의 업무를 관할한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임업정책국, 국유림관리국, 사유림지원국, 기획관리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임업연구원, 국립수목원, 산림항공관리소와 5개 지방산림관리청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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