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yala, 모바일·태블릿 시청의 폭발적인 증가와 관련된 TV 및 동영상 소비 행태의 새로운 패턴 확인
- 2013년 제2분기 글로벌 비디오 인덱스 확인 내용: 1월 이래 휴대폰을 이용한 온라인 시청 비율 41% 증가, 작은 화면에서 라이브 및 장시간 시청 콘텐츠 시청 비율 균등
Ooyala의 자료에 따르면 모바일 및 태블릿 시청의 지속적인 성장은 주로 방송국과 미디어 기업들이 더욱 견고한 스트리밍 및 수익화 도구를 채택함으로써 가능해진 프리미엄급 장시간 시청 콘텐츠의 활용 증가에 힘입은 바가 크다. Ooyala는 전세계에서 이러한 도구 채택 가속화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모든 연결된 기기에서 새로운 종류의 개인화되고, 상호작용적이며 수익성 높은 동영상 경험을 구현하고 있다.
동사는 이번 달 열리는 방송사, 미디어 기업 및 브랜드를 위한 중요한 행사 2개: IBC (암스테르담) (9월 13 -17일) 및 dmexco (독일 쾰른) (9월 18 -19일)에서 자사의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글로벌 비디오 인덱스는 휴대폰 및 태블릿이 2013년 웹 전달 동영상 소비 점유율이 두 배로 증가하는 추세를 계속 유지하며 제2분기에 각각 28% 및 18% 증가했음을 보여주고 있다. 모바일과 태블릿 기기는 합산해서 2013년 6월 30일 현재 모든 온라인 시청의 13%를 차지하고 있다(2012년 제4분기말에는 단 8%).
전체 보고서에는 더욱 모바일화가 진행되는 시대의 하루 동안의 일반적인 시청자의 미디어 소비 행태가 자세히 담겨 있다. 예를 들어, 모바일 및 태블릿 시청은 이른 아침과 일반적인 통근 시간대에 급증하며 PC 동영상 시청은 늦은 아침부터 증가해서 일과 중에 정점에 이른다. 저녁 최근 시간대에는 다시 휴대폰과 태블릿을 시청자들이 사용하며, PC 동영상 시청은 급감한다. 주말에는 사람들이 하루 종일 태블릿 TV를 더 많이 시청하기 때문에 태블릿이 “첫 번째 선택되는 화면”이 된다. PC 동영상 시청은 주중 스트리밍에 비해 토요일과 일요일에 현저히 격감한다.
2013년 제2분기 기타 주요 확인 사항:
· 휴대폰의 경우, 시청하는 동영상의 절반 이상이 10분 이상의 길이이며, 20%는 한 시간 이상의 길이이다.
· 라이브 동영상의 참여 촉진 속성: 휴대폰 시청자들은 온디멘드 동영상보다 거의 2배 많이 라이브 동영상을 시청하며 라이브 대 온디멘드의 비율은 시간으로 측정할 경우 PC 시청자의 경우는 15 대 1이다.
· 모바일 동영상 재생 회수는 많은 모바일 기기들이 와이파이에 접속하는 오후 8시에서 10시 사이에 급증하며, 모바일 동영상 재생은 금요일과 토요일 밤에 지속적으로 정점에 이른다.
· 태블릿 시청은 매일 아침 일찍 그리고 저녁에 급증하며, 시청은 정기적으로 금요일 밤에 정점에 이른다.
· 주중에는 PC 시청이 일과 시간 중에 꾸준히 상승한다.
· PC와 모바일 시청 사이에는 확실한 역전 관계가 존재하며, 집과 통근 시간 그리고 일과 시간 중에 시청자들이 한 기기에서 다른 기기로 바꿔서 시청하는 양태를 보여준다.
· PC는 6분 미만의 짧은 콘텐츠 동영상 시청 대부분을 담당하는 유일한 플랫폼이며 10분 미만의 콘텐츠 재생의 거의 2/3을 차지한다 그러나 시간으로 측정할 경우 10분 이상 길이의 동영상이 여전히 동영상 시청 시간의 대부분을 구성한다.
제이 풀처(Jay Fulcher) Ooyala CEO는 “Ooyala가 제공하는 깊이 있는 통찰력으로, 개인화라는 개념이 방송사들과 시청자 개인들에게 더욱 의미를 갖게 되었다”며 "데이터는 힘이다. 이러한 통찰력은 프로그래머들과 광고주들이 이제 특정 시청자, 시간대, 기기 및 위치에 최적화된 콘텐츠와 광고를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믿지 못할 정도로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모바일 및 태블릿 시청이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우리는 개인화 그리고 그것과 함께 대상층 도달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 보고서는 10대 주요 유럽 국가의 단면을 분석했다. 확인된 내용 중 주목할 만한 것으로 길이가 긴 동영상 시청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들 수 있다. 예를 들어, 노르웨이의 경우, 제2분기에 스트리밍된 모든 온디멘드 동영상의 절반이 30분 이상의 길이로 이는 미국의 18%와 확연히 비교된다. 그리고 모든 온디멘드 동영상의 약 40%가 끝까지 시청되어 중간 광고 삽입을 통한 수익화 개선 그리고 보다 거래적 성격의 비디오 온디멘드(TVOD)와 가입형 비디오 온디멘드(SVOD) 콘텐츠 제공을 통한 수익화 개선에 큰 기회가 존재함으로 보여주고 있다.
Ooyala의 Global Index Report 관련 정보
Ooyala의 Global Video Index 보고서는 매일 수십억 개의 동영상 애널리틱스 이벤트를 측정한다. 동사의 업계를 선도하는 애널리틱스 기술과 실시간 빅데이터 아키텍처는 방송사, 미디어 기업, 통신서비스 제공업체 그리고 브랜드 기업들이 모바일, 멀티스크린 동영상으로 더 많은 수익을 올리도록 돕고 있다.
Ooyala 관련 정보
Ooyala는 모든 종류의 스크린에서 개인화된 비디오 경험을 전달하는, 온라인 동영상 관리와 퍼블리싱, 분석, 수익창출 부문의 선두업체이다. Ooyala의 통합된 기술 및 서비스 역량은 시청자의 참여 증가와 동영상 수익을 견인하는 심도 있는 통찰력을 통해 시청자의 범위를 넓혀줄 수 있는 힘을 콘텐츠 소유자에게 제공한다.
Ooyala 기술을 활용하는 기업으로는 Telstra, ESPN, Pac-12 Enterprises, Miramax, Bloomberg, Telegraph Media Group, Telefonica, The North Face, Rolling Stone, Dell, Sephora 및 Yahoo! Japan. 등이 있다. 캘리포니아 주 마운틴뷰에 본사가 있는 Ooyala는 뉴욕시, 런던, 시드니, 도쿄 그리고 멕시코 과달라하라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미주와 유럽, 아프리카, 일본,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역에서 프리미어 리셀러 및 기술 파트너와 함께 일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ooyal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ooyal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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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4월 23일 1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