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봉도서관, IFLA 세계 그림책 전시회 개최

- 그림책으로 세계의 문화를 배우다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수봉도서관(관장 송영숙)에서는 9월 17일(화)~10월 13일(일)까지 수봉도서관 지하1층 나눔누리 전시실에서 IFLA 세계 그림책 전시회 ‘그림책으로 세계의 문화를 배우다’를 개최한다.

국제도서관협회연맹(IFLA) 어린이청소년분과에서 주관한 ‘The World through picture books’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IFLA 세계 그림책 전시회’는 세계 각국의 사서들이 엄격한 선정 기준에 따라 추천한 그림책 250여권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이다. 수봉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국내에서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 이어 두 번째로, 인천 지역에서는 최초로 진행되는 전시이다.

‘만희네 집’(한국, 권윤덕, 1995), ‘엄마 마중’(한국, 이태준, 2004) 등 우리나라 그림책을 비롯하여 ‘괴물들이 사는 나라’(미국, 모리스 센닥, 2002),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독일, 베르너 홀츠바르트, 2001) 등 우리에게 잘 알려진 작가의 그림책은 물론 중동, 아프리카, 남미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나라의 그림책들도 함께 전시된다.

전시 관계자는 ‘이번 세계 여러 나라의 그림책 전시를 통하여 지역주민들이 세계의 다양한 문화 및 양서를 접해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문의 : 032-870-9141 / kanggy@imla.kr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개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http://www.slib.or.kr/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독서진흥팀
손명희
032-472-817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