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평균 데이트 비용 ‘남자가 2만3천원 더 써’

- 데이트 비용 줄이기 노하우 1위는 ‘소셜 쇼핑 및 쿠폰’

- 데이트 중 금기행동 1위는 ‘전 애인 등 다른 사람과 비교’

서울--(뉴스와이어)--대학생들이 데이트를 할 때는 여학생보다 남학생이 평균 2만 3천원 가량을 더 지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가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탈인 알바몬(www.albamon.com)이 대학생 472명을 대상으로 ‘데이트’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

알바몬 설문조사에 참여한 대학생 중 연애경험이 있다고 밝힌 대학생은 88.8%. 이들을 대상으로 데이트를 한번 할 때마다 지출하는 평균 비용(*주관식 기재)을 물은 결과 남학생은 약 5만 2천 605원, 여학생은 2만 9천 438원을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트 비용을 지출할 때 남녀의 비용분담은 어떻게 하는 것이 적절하느냐는 질문에는 ‘남자가 한번 내면 여자도 한번 내는 게 적당하다’는 응답이 34.8%로 가장 많았다. 2위는 ‘둘 중 금전여유가 더 되는 사람이 더 내면 된다(25.5%)’가 차지했다. 눈길을 끄는 것은 ‘어쨌든 남자가 조금이라도 더 내야 한다’는 응답이 21.0%로 ‘남자와 여자가 똑같이 5:5로 지출해야 한다(11.9%)’는 응답의 약 2배에 달했으며, ‘여자가 조금이라도 더 내야 한다’는 응답은 남녀 각각 1명씩으로 전체 응답의 0.5%에 불과했다.

데이트 비용을 아끼기 위한 노하우가 있냐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84.5%가 ‘있다’고 답했다. 데이트 비용 절감 노하우 1위로는 ‘소셜 서비스, 쿠폰, 할인혜택 이용(34.8%)’이 단연 두드러졌으며 ‘식사와 놀이, 후식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장소를 선택(11.9%)’한다는 응답이 2위를 차지했다. 이어 ‘데이트 통장을 만들어 비용을 함께 관리(9.9%)’하거나 ‘도서관, 학생 식당 등 학내 시설을 이용(8.1%)’, ‘기념일을 챙기지 않거나 최소화(7.6%)’, ‘선물을 생략하거나 최소화(7.4%)’ 등의 응답이 뒤따랐다. 그 외 기타 의견으로는 ‘데이트 빈도를 줄인다’, ‘알바, 강의 등을 함께 하며 그 시간을 데이트로 활용한다’, ‘공강시간 등 짬짬이 만난다’, ‘영화 관람 등 문화행사를 자제한다’ 등이 있었다.

한편 데이트 중 남자와 여자가 하지 말아야 할 금기행동으로는 모두 ‘전 애인이나 친구 애인 등 다른 사람과 비교하기’를 1위에, ‘데이트 비용을 상대방에게 전가하기’를 2위에 꼽았다. 하지만 3위부터는 성별에 따라 금기행동이 조금씩 달라졌다.

즉 남성이 데이트 중 해서는 안될 금기행동 3위는 ‘상대방의 얘기에 집중하지 않고 건성으로 듣기(10.7%)’가 차지했으며, ‘실수를 덮으려고 거짓말하기(8.6%)’, ‘뭐할까? 뭐 먹을래? 등 계획 없이 나와서 계속 물어보기(8.1%)’가 차례로 5위 안에 들었다.

반면 여성의 데이트 중 금기행동 3위는 ‘갖고 싶은 선물 리스트를 말하며 사달라고 조르기(15.6%)’가 차지했으며 ‘첫 사랑, 전에 잘못한 일 등 지나간 일 들추기(8.4%)’, ‘모르는 척 내숭 떨기(7.6%)’가 그 뒤를 이었다.

그 외 데이트 중 해서는 안될 금기행동으로는 ‘술에 만취하기’, ‘전혀 신경 쓰지 않은 후줄근한 차림으로 나오기’, ‘약속시간에 늦기’, ‘다른 이성을 쳐다보거나 칭찬하기’, ‘다 아는 척, 능숙한 척 허세 부리기’, ‘선물이나 스킨십 후 좋았냐고 반복해 묻기’ 등이 있었다.

잡코리아 개요
잡코리아는 세계 최대 온라인 리쿠리트 사이트인 몬스트닷컴과 함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서 기업에게는 글로벌 인재 확보의 기회를, 구직자들에게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취업과 세계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jobkorea.co.kr

연락처

잡코리아
알바몬사업본부 홍보팀
안수정 과장
02-3466-561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