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9월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 운영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의료진과 라이나생명보험 임직원 등 총 31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여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치과 진료를 실시하고, 현장에서 치료가 불가능한 심화 진료 환자들은 선별과정을 통해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무료로 추가 진료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사후 진료에 그치지 않고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칫솔질 교육,일관된 양치 습관 등 구강건강 교육을 병행하여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에 보다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는 다문화·한부모·조손가족 등 취약계층의 구강건강 증진과 사회통합을 위해 2010년 6월 시작하여 매년(3월~11월) 월 1회 전국 시·군·구 지역을 찾아가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그 동안 총 30회 3,700여명을 진료하였다.
이번 달 찾아가는 구로구는 디지털 산업의 메카로 서울 25개 자치구중 영등포구 다음으로 외국인 주민 수(41,622명)가 많다.
10월과 11월에는 울산 동구, 경남 창녕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다문화가족지원과
사무관 김미서
02-2075-8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