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원의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 및 역량 강화 방안 도출 위한 정책 포럼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육과정평가원(원장 성태제)은 9월 24일(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회의실에서 교육부 관계자 및 시·도교육청 장학사, 교육학자, 현장 교사 등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교원의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의 의미 및 역량 강화 방안 도출을 위한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올해 기본과제로 ‘교사의 학교 수준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 강화 방안’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는 단위 학교 교육과정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담보하기 위해 교사가 갖추어야 할 교육과정 편성·운영과 관련된 역량 강화 방안을 탐구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그동안 국내·외 사례수집 분석, 설문조사 등을 진행해 왔다. 이번 정책 포럼은 창의적인 초·중등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사례, 교사의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의 의미 및 강화 방안 등을 공유하고, 향후 교원의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적 시사점에 대한 다양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본 정책 포럼을 통해 연구의 성과를 점검하고, 관계 전문가 및 학교현장의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향후 실효성 있는 교원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 제고 방안과 관련된 정책 개선 방안 제시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웹사이트: http://www.kice.re.kr

연락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02-3704-36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