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 머티리얼사이언스, 폴리카보네이트 기반 차세대 차량 인테리어 소재 및 컨셉 공개

- 리어 프로젝션 기술 적용된 고화질 3D 디스플레이부터 다양한 컬러 및 표면의 인테리어 부품까지

- 독일 뒤셀도르프 2013 K-Fair에서 다양한 차량 인포테인먼트 소재 및 인테리어 소재 전시

뉴스 제공
바이엘코리아
2013-09-13 10:05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화학 및 제약 기업 바이엘 그룹(한국지사: 바이엘 코리아, 닐스 헤스만 대표이사)의 화학 부분 계열사인 바이엘 머티리얼사이언스는 오는 10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플라스틱 전시회 2013 K-Fair에서 자사가 개발한 새로운 기능성 필름으로 구현한 고화질 3D 디스플레이 및 새로운 운전석 핵심 부품을 통해 차세대 자동차 인테리어 컨셉을 선보일 예정이다.

‘꿈과 가치의 공유-그리고 하나되기(Sharing Dreams, Sharing Value - Be Part of It)’를 주제로 진행될 전시에서는 리어 프로젝션 기술이 적용된 차량용 고해상도 3D 디스플레이가 전시된다.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는 바이엘 머티리얼사이언스가 연구 개발한 특수 폴리카보네이트 기능성 필름인 마크로폴® RP을 통해 구현되었다. 바이엘 머티리얼사이언스의 마크로폴® RP는 HD 화질의 선명한 영상을 재생할 수 있도록 해 줄 뿐 아니라, 바이엘의 블랙 패널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전원을 끌 경우 매트한 검은색의 디스플레이 표면만 남는 등 디자인적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마크로폴® RP 표면 컬러는 투명 혹은 블랙, 유광이나 무광까지 다양하게 제작 가능하며 긁힘 방지 기능 또한 적용되어 있다. 현재 터치스크린 적용을 위해 땀이나 세제 등 화학적 오염에 대한 내구성이 향상된 제품을 개발 중이다. 한편, 각종 컴포넌트를 모듈화하였기 때문에 중앙 콘솔, 도어 트림 안 쪽 등 차량 안 어느 곳이든 유연하게 설치 가능하다.

더불어 바이엘 머티리얼사이언스는 기능성 필름 이외에도 전원을 켰을 때만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슬림형 개폐식 부품 등 다양한 차세대 차량 인포테인먼트 부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들 부품의 가장 큰 장점은 단일 처리 과정을 통해 만들 수 있는 고기능성 부품이라는 점이다. 이들 부품은 코팅 원료로 데스모듀어®와 데스모펜® 제품 라인을 사용하였으며 비용 효율이 우수하고 단일 제조 과정만으로 코팅을 완성할 수 있는 직접 코팅법을 적용했다. 직접 코팅법은 사출 성형과 반응 사출 성형(RIM)을 결합한 것으로 컬러폼(ColorForm) 코팅법으로 유명한 크라우스마페이 테크놀로지(KraussMaffei Technologies GmbH)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한 코팅법이다. 또한 자사 바이블랜드® 라인의 블랜드를 캐리어 물질로 사용하고 조명 엔지니어링 적용을 위해 개발된 투명한 폴리카보네이트 마크로론® LED를 라이트 가이드 재료로 사용하여 제품의 매끄러운 표면을 구현했다.

또한 게르하르디 (Gerhardi) 와의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의 컨셉 부품을 선보였다. 이들 컨셉 부품들은 다양한 디자인에 적용될 수 있으면서도 해당 디자인을 돋보이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색과 광채 및 코팅, 금형 표면의 표현이 가능하다. 특히 바이블렌드® PG 블렌드 그레이드는 혁신적 구조의 변형 크롬과 결합해 우수한 질의 아연 부품들을 생산할 수 있게 해준다.

이와 관련해 바이엘 머티리얼사이언스의 폴리카보네이트 사업부의 자동차 어플리케이션 전문가 에크하르트 빈즈(Eckhard Wenz)는 “최근 개인을 위한 맞춤형 차량 인테리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바이엘 머티리얼사이언스는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폴리카보네이트를 기반으로 한 통합적인 디자인 컨셉을 발전시켜왔다”며 “이번에 제안하는 자동차 인테리어 소재와 컨셉은 비용효율적이면서도 넓은 적용 범위를 가지고 있어 새로운 디자인을 구현하고자 하는 자동차 업계에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바이엘코리아 개요
바이엘 코리아㈜는 1955년 한국 진출 이래 서울과 평택, 대전, 안성, 반월, 김해 등에 사무실과 연구소, 생산시설을 갖추고 약 천 여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회사로 꾸준히 성장해 왔다. 현재 한국 내 바이엘 그룹은 아스피린을 통하여 잘 알려져 있는 바이엘 헬스케어(Bayer Healthcare), 첨단 화학 소재 및 플라스틱시트 제조 및 수출을 담당하는 바이엘 머티리얼사이언스(Bayer MaterialScience), 작물 보호를 포함한 환경과학 및 생명과학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바이엘 크롭사이언스㈜(Bayer CropScience)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bayer.co.kr

연락처

마콜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이선화 팀장
02-6915-3041
이메일 보내기

정기쁨 컨설턴트
02-6915-30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