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프라자, 프랑크푸르트모터쇼 참가

뉴스 제공
파워프라자
2013-09-13 14:36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전기차 전문업체인 (주)파워프라자(대표이사:김성호)가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지난 10일부터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고 있는 제65회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 국내 전기차 전문업체 중 유일하게 전기차 2종을 출품했다. 파워프라자는 지난 1993년 전원공급장치(SMPS) 사업으로 출발한 중소기업이다.

2007년부터 전기차 사업에 뛰어들어 카본 화이바로 제작한 ‘예쁘자나’ 시리즈로 국내에서 많은 주목을 받아온 업체이다. 이번 모터쇼에서는 지난 3월 서울모터쇼에서 발표한 ‘예쁘자나S4’와 출시를 앞둔 0.5ton 전기트럭 ‘피스(Peace)’를 전시하고 있다.

파워프라자 김성호 대표이사는 “전기차의 특성상 에너지 효율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것이 관건”이라며 “미래 전기차 개발의 핵심요소로 차량의 경량화와 최적화된 시스템 구현”을 강조했다.

파워프라자 개요
파워프라자는 1993년에 설립돼 고신뢰성, 고효율의 산업용, 통신용 전원공급장치(Switching Mode Power Supply)를 전문적으로 연구, 개발, 생산, 판매하며 한국 SMPS 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이다. 창립 이후 지속적으로 미래 기술에 대한 도전과 변화를 시도하는 파워프라자는 그 동안 축적해 온 전자 기술의 응용 분야로 2008년부터 친환경 전기자동차 사업을 시작했다. 미래 전기자동차의 Digital Power Electronics 관련 기술에 집중 연구하고 있다. 현재 전기자동차 개발과 전기자동차 개조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기자동차에 고효율의 파워팩을 제공하기 위해 “모터+인버터+충전기+BMS+컨버터”의 전기자동차 주요 부품과 고성능의 배터리 팩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전기자동차의 상용화와 고 신뢰성의 부품들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도록 노력하며,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미래 전기자동차 기술을 고객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http://powerplaza.com

웹사이트: http://www.powerplaza.com

연락처

파워프라자
AD&PR
계장 김석란
02-855-49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