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계절밥상 2호점 오픈

- 서울 가산동 W몰 지하 1층 190석 규모 오픈

- 한국벤처농업대학 및 농가 계약재배 식재료 사용 확대로 농가와의 상생 및 고객 만족 강화

- 한식에 대한 새로운 시도, 한 달 만에 누적고객 3만 명 돌파

뉴스 제공
CJ푸드빌
2013-09-15 11:22
서울--(뉴스와이어)--지난 7월 론칭 이후 숱한 화제를 모으며 외식 업계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계절밥상’이 판교 신도시에 위치한 1호점에 이어 두 번째 매장을 연다.

CJ푸드빌의 건강한 한식 브랜드 ‘계절밥상’ (www.seasonstable.co.kr)이 15일 서울 가산동에 위치한 패션아울렛 W몰에 2호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계절밥상은 CJ푸드빌이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 이후 3년 만에 선보인 한식 브랜드로 익숙한 한식에서 새로운 맛을 이끌어낸 70여 가지 메뉴를 무제한 즐길 수 있는 콘셉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계절밥상은 우리 땅에서 난 제철 신선채소를 활용한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여 계절을 담은 재료 본연의 맛을 충분히 살리고, 매장 입구에 농부가 직접 경작한 농작물과 관련 가공품을 홍보하는 도-농 직거래 마켓 ‘계절장터’를 운영하는 등 음식의 기본이 되는 재료의 생산지, 생산자에 대한 관심 환기는 물론 도시와 농촌의 상생 고리를 마련하는 새로운 시도를 꾀하고 있다.

계절밥상은 2호점 오픈과 함께 브랜드가 지향하고 있는 농가 상생과 이를 통한 고객 만족을 강화한다. 우선 경쟁력 있는 농가 육성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한국벤처농업대학’에서 공급하는 식자재를 사용해 고객에게는 높은 품질의 식재료로 만든 건강한 메뉴를 제공하고, 농업 육성을 지원한다. 2호점부터는 흑미, 고구마, 보리 품목을 메뉴에 적용하며, 앞으로 점차 취급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계약재배로 생산된 농작물 취급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계약재배의 경우 처음부터 산지농가와의 협업으로 재배면적, 물량, 등급 등을 함께 결정하기 때문에 품질 이력관리가 확실하고 일반적인 농산물 수매 단계가 축소됨으로써 발생하는 유통마진을 농가, 고객과 나눌 수 있다. 이에 따라 농가 상생을 실천하면서도 확보된 가격 경쟁력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고객 분들에게 건강한 메뉴를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계절밥상은 현재 CJ프레시웨이를 통해 거창의 67개 생산농가와 계약재배로 생산된 감자를 공급받고 있으며 앞으로 품목 수를 확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계절밥상은 2호점 오픈과 함께 풍성한 고객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픈 당일에는 식사고객 선착순 1천명에게 남원 봉평의 허브차 티백이 담긴 <위클리 티 세트>를 증정하며 22일까지 계절밥상 페이스북(www.facebook.com/seasonstable)에 2호점 오픈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남기면 5명을 선정하여 계절밥상 2인 식사권을 선물한다. 이 밖에도 추석 연휴 3일간 식사고객 선착순 1천명에게는 CJ제일제당의 ‘황금 참기름’을 증정한다.

계절밥상 관계자는 “론칭 이후 폭발적인 고객 반응으로 서울은 물론 지방에서까지 계절밥상을 찾아주시는 고객이 많았는데 2호점 오픈으로 이제 서울에서도 계절밥상을 만날 수 있게 됐다”면서 “계절밥상은 건강한 식재료에 대해 끊임 없이 고민하고, 농가 상생 고리를 확대하는 등 꾸준히 진화하는 브랜드로 고객은 물론 우리 농가에도 외식 이상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J푸드빌 개요
CJ푸드빌은 1994년 논현동에 스카이락 1호점을 시작한 이래 1997년 독자적인 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 론칭을 성공하면서 전문 외식업체로서 기반을 다졌다. 외식부문에는 국내 토종 패밀리레스토랑 빕스를 비롯해, 씨푸드오션, 피셔스마켓, 비비고, 차이나팩토리, 더플레이스, 더스테이크하우스 등이 있으며 프랜차이즈부문에는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투썸커피, 콜드스톤 크리머리, 제일제면소, 빕스버거, 로코커리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foodvil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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