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전국 소방관서 특별경계근무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남상호)은 추석 연휴기간 동안 아무런 사고 없이 국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전국의 모든 소방관서에서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하여 각종사고 예방활동 및 신속한 대응체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 근무기간 : ‘13. 9.17.(화) 18:00 ~ 9.23.(월) 09:00

주요내용은 귀성 및 성묘객의 안전한 여행을 위하여 주요 고속도로를 대상으로 중앙119구조단 및 15개 항공대 17대의 소방헬기로 항공순찰을 실시하여 교통사고 및 응급환자 등 발생에 대비한 신속한 현장대응 및 경찰, 도로공사 등과 긴급구조 대응태세를 강화하도록 하는 한편, 역, 여객터미널, 공항, 공원묘지 등 안전사고 발생에 취약한 지역에 구급차량 및 구조·구급대원을 전진 배치하여 현장 응급조치 등 긴급대응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화재경계지구, 전통시장, 다중이용시설 등 화재 취약지역에 대하여 소방활동상 취약요인을 사전제거 하는 등 특별관리 시행을 통해 24시간 감시체제를 유지하고 성묘객의 벌쏘임, 예초기 사고와 산행 중 낙상 등 명절기간동안 일어나기 쉬운 안전사고에 대비한 응급서비스 제공과 빈집 화기제거, 가스차단 등 민원신고에 대한 안전조치를 적극적으로 시행하여 생활안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소방방재청 관계자는 추석연휴기간 화재발생의 주요 원인이 배선기구, 전기설비, 주방기기 등의 부주의한 사용이라고 밝히고 이와 같은 기기사용 시 주의사항을 반드시 지켜 안전관리에 각별히 신경 쓸 것을 국민에게 당부하였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방호조사과
김인균
02-2100-5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