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TV 보유가구 4분의 1, 시스코 플랫폼 이용

- 시스코, IBC 2013서 시장리더십 강조

- 혁신적인 개방형 비디오 솔루션 데모로 기술력도 과시

2013-09-16 09:54
서울--(뉴스와이어)--시스코(www.cisco.com/kr)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 중인 유럽 최대의 방송장비전시회 IBC 2013에서 유료 TV 혁신을 위한 차세대 전략을 제시하며 업계에서의 기술 리더십을 다시 한번 과시했다. 또한 전세계 3억 이상의 가구가, 즉 전세계 TV 보유 가구 중 약 4분의 1 이상이 시스코 플랫폼을 이용해 TV를 시청하고 있다고 밝히며 시장 리더십을 강조했다.

오늘날 전세계 가구의 80%가 TV를 보유하고 있지만 디지털 및 추가의 부가 기능을 경험하고 있는 가구는 절반도 채 되지 않는다. 하지만 오는 2017년에는 전세계 인터넷 접속 인구가 절반에 이르는 가운데 IP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되는 동영상 용량은 월 88 엑사바이트로 사상 최고치에 달할 전망이다. 즉, 초당 914,100분에 해당되는 엄청난 양의 동영상이 스트리밍 또는 다운로드될 것으로 예상되는 등 급격한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에 시스코는 지난 20여년간 유료 TV 사업자들과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통해 내실 있는 성장을 다질 수 있도록 도와 온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시금 힘을 실어주겠다는 방침이다. 즉, 모든 네트워크 접속 기기들은 비디오를 지원하고 소비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비디오 접속을 요구하는 최신 변화에 맞춰 엄청난 기회를 관련 업계가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시스코는 IBC에서 150여 곳의 글로벌 사업자들이 이미 사용 중인 검증된 자사의 비디오스케이프 유니티(Videoscape Unity)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각종 첨단 솔루션을 선보였다. 또한 시스코는 비디오스케이프 유니티가 보장하는 개방성과 혁신성을 근간으로 고객들에게 민첩성과 최적화된 서비스, 수익창출 기회를 보장할 수 있는 신규 솔루션을 두루 공개했다.

IBC 2013에서 첫 선 보인 시스코 신규 솔루션

비디오스케이프 오픈 UX 스노우플레이크(Videoscape Open UX Snowflake):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클라우드 및 HTML5 기반의 유연성을 갖춘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비디오스케이프 오픈 UX 스노우플레이크를 이용해 그 어느 때보다 용이하게 가입자의 모든 기기에서 고유의 사용자 경험을 일관되게 제공할 수 있다.

- 비디오스케이프 오픈 UX 스노우플레이크는 단일 UX 브랜드로서 전체 디바이스 생태계를 지원하고, 디바이스 유형과 진화하는 표준에 따라 구축 모델과 최적화를 보장해 준다.

- 서비스 제공업체는 표준 웹 툴을 이용해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신속히 도입할 수 있다. 이 신규 기능들은 자동으로 모든 화면에 적용되어 이용이 가능하다.

RDK 상의 비디오스케이프 소프트웨어 솔루션: 시스코의 솔루션은 RDK(Reference Design Kit) 역량을 현실화할 수 있는 엔드투엔드 접근법을 보장해 준다. 즉, 업계 최고의 기능을 모듈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시스코는 자사의 서비스 중심 접근방식을 통해 사업자 고객들이 RDK 솔루션 구축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통합 요구사항에 대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시스코는 IBC에서 4K 울트라 HD컨텐츠 등 다양한 RDK 구현 사례를 시연해 보였다.

비디오스케이프 익스프레스(Videoscape Express): 고도 성장과 디지털화를 경험하고 있는 시장에 디지털 유료 TV 서비스를 위한 토대를 제공하는 비디오스케이프 익스프레스는 시스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보안, 서비스가 사전에 통합되어 제공되는 솔루션이다.

- 전세계 디지털 TV 전환율이 50%가 채 되지 않은 현 상황에 비디오스케이프 익스프레스는 일방향 솔루션을 찾는, 그리고 양방향 환경으로의 이전을 고려하고 있는 사업자 모두에게 경제적이면서 효과적인 정교한 솔루션이다.

- 비디오스케이프 익스프레스는 비디오스케이프 유니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사업자들은 비디오스케이프 유니티 포트폴리오의 추가 구성요소로 서비스 수준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다.

그외 시스코 시연 내용

고효율 비디오 코덱(HEVC): 시스코는RDK기반의 셋탑박스로4K 울트라 HD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HEVC를 이용하였으며, HEVC컨텐츠와 DASH 캡슐화된 컨텐츠를 다양한 주변 모바일 기기로 전송하고 가변 비트레이트 스트리밍과 다양의 포맷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데모를 시연해 보였다.

비디오스케이프 오픈 API 프레임워크: 비디오스케이프 오픈 API는 시스코 ONE(Cisco Open Networking Environment)의 일환으로 사업자들이 써드파티 컴포넌트/애플리케이션과 비디오스케이프 플랫폼을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시스코는 IBC서 오픈 API를 기반으로 다양한 써드파티 벤더 통합 사례를 시연해 보였다.

비디오스케이프 멀티스크린 클라우드 DVR: 서비스 제공업체가 DVR과 타임시프트(time-shift) TV 보급을 가속화하기 위해 차세대의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다양한 기기를 이용하는 신규 가입자와 서비스로부터 신속히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해준다.

비디오스케이프 커넥티드 라이프 솔루션: 시스코는 유료 TV 사업자들이 가정용 보안, 에너지 및 라이프스타일 애플리케이션 등 커넥티드 라이프 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도 시연해 보였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kr

연락처

시스코 코리아
최지연 과장
02-3429-866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KPR
홍성실 이사
02-3406-22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