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로거코리아, ‘매출 올리는 바이럴마케팅 비법’ 세미나 개최

- 이광성 본부장, 바이럴마케팅 시 전략과 스토리텔링 중요 강조

부천--(뉴스와이어)--바이럴마케팅 전문업체 리얼로거코리아(대표 이정구)는 여러 기업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매출을 올려주는 특별한 바이럴마케팅 비법 교육을 성황리에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업의 매출을 올려주는 바이럴마케팅>의 저자이며 리얼로거코리아 마케팅베이 소속 강사이기도 한 (주)리얼로거코리아의 이광성 본부장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 예인스페이스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 기존과는 차별화된 바이럴마케팅 비법을 소개,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광성 본부장은 “기존의 바이럴마케팅은 검색포탈의 상위노출이나 홈페이지 방문자 수에 연연하는 구태의연한 방법에 집착, 정작 매출에는 그다지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이제는 새로운 바이럴마케팅 전략을 고민할 때”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바이럴(viral)은 바이러스(virus)와 오럴(oral)의 합성어인데, 마케팅에서는 고객이 우리 회사 홍보사원처럼 자발적으로 나서 지인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추천할 만큼 매력에 이끌리게 만들어야 한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이광성 본부장은 바이럴마케팅에서는 스토리텔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제품과 서비스에 고객 감동 스토리를 입혀서 제품이나 서비스에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함으로써 입소문과 같은 자발적 추천을 유도한다는 것. 효과적인 스토리텔링 바이럴마케팅을 위한 구체적인 전술로서 고객감사이벤트, 친숙하고 감동적인 이야기 발굴, 재미난 동영상 배포 등이 있다.

다만 이 같은 바이럴마케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가격을 제시하는 등 장사꾼처럼 보여선 안 된다는 점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이광성 본부장은 “바이럴마케팅의 핵심은 전문성을 부각하고 친구같이 친근하고 일상적인 느낌을 갖도록 정교하게 스토리를 입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스토리텔링 바이럴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을 통해 구체적으로 어떻게 현장에서 응용되고 있는지 소개하기도 했다.

이정구 리얼로거코리아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시장에서 꾸준한 연구와 분석을 통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바이럴마케팅 시스템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는 중”이라며 “세미나 등을 통하여 비법을 서로 공유하고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도록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 참석자는 바이럴마케팅의 특화된 장점과 큰 효과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고 특히 스토리텔링 바이럴마케팅 광고영상 자료가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그 외 기존의 단순한 전술적인 노출과 방문자에 치중하는 바이럴 마케팅에서 벗어나 기업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효율적인 전략적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도 다수를 이뤘다.

리얼로거코리아 개요
REALOGGER는 섭외 마케팅 전문 기획사로, 1천명 이상의 전문 블로그 기자뿐만 아니라 1만명 이상의 체험 블로거를 보유 중에 있다. 리얼로거코리아는 종합마케팅 기획사로서 현재 네이버, 다음, 네이트와 오버추어, 구글 등 온라인 매체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감성 마케팅, 이슈 마케팅 등의 마케팅 전문 집단으로 구성된 마케팅 전문 기획사이다. 단순한 관계를 떠나 클라이언트의 성장을 위해 정확한 분석, 전략적 제안, 디테일한 컨설팅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것을 약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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