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M-BUS원격 검침용 최신 집적 슬레이브 트랜스시버 출시

- 복합 에너지, 가열/냉각, 물/가스 계량기 등의 원격 검침에 이상적으로 적용되는 효율적이고 견고한 NC5150 트랜시버

뉴스 제공
온세미컨덕터
2013-09-16 13:32
서울--(뉴스와이어)--에너지 효율의 혁신을 추구하는 고성능 실리콘 솔루션 제조사인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2선식 계량용 버스(M-BUS) 슬레이브 기기 및 중계기에 사용되는 집적 슬레이브 트랜시버를 출시했다. 이 제품(모델명: NCN5150)은 복합 에너지, 가열/냉각 및 물/가스 계량기에 대한 원격 검침기인 M-BUS 애플리케이션용 물리 계층 요구사양인 EN 13757-2 및 EN 1434-3 표준을 충족시킨다.

NCN5150은 범용 비동기 통신(UART)을 최고 38400 baud 속도까지 지원하며, 통합 3.3V low drop-out (LDO) 레귤레이터를 통해 외부 회로에서 사용 가능한 최대 2개 (SOIC-패키지 버전) 또는 6개(QFN-패키지 버전) 기기 부하에 대한 프로그래머블 전원 레벨을 포함한다. 낮은 내부 전력 소모로 인해 남는 추가 전력은 애플리케이션 내의 센서에 사용되며 저전압 (최저 9.2V)으로 구동되는 버스는 확장된 M-BUS 네트워크에서도 활용된다.

NC5150은 SOIC-16과 QFN-20 패키지로 제공되는데 SOIC-16은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기존 기기와 핀간 호환이 될 뿐 아니라 여러 가지 성능 개선의 효과도 제공한다. QFN 패키지의 크기는 점점 늘어나는 공간 제약형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온세미컨덕터의 최신 혼성신호 기술을 사용해 설계된 NCN5150은 강건하며 -40 oC ~ +85 oC의 광범위한 동작 온도범위를 갖고 있으므로 변화가 심하며 일반적으로 예상할 수 없는 동작 환경에서의 사용에 적합하다. 극성으로부터 자유로운 이 제품의 다른 주요 특징으로는 정전 기능, 빠른 시동, 버스 또는 외부 전원에서 슬레이브 소자의 전력 공급을 지원하는 능력 등이 있다.

“원격 검침 기능은 국내 및 산업 부분에서 급속히 성장하는 시장“이라는 온세미컨덕터의 산업 및 타이밍 제품 부사장인 라이언 카메론(Ryan Cameron)은 ”NCN5150 집적 슬레이브는 온세미컨덕터가 보유한 혼성 신호 기술 경쟁력 노하우를 이용해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성능 레벨 표준을 준수할 뿐 아니라 강건함, 효율, 속도 및 융통성도 함께 제공한다”라고 언급했다.

구매 정보

RoHS 요건을 준수하는 NCN5 150은 SOIC-16 패키지로 제공되는 경우 3,000개 단위로 각각 개당 미화 1.30달러이며 QFN-20 패키지로 제공되는 경우 2,500개 단위로 각각 개장 1.26달러이다.

온세미컨덕터 개요
에너지 효율적인 전자 제품의 혁신을 주도하고 엔지니어들이 글로벌 에너지 사용을 줄이기 위한 설계를 가능케 하는 온세미 컨덕터는 자동차, 통신, 컴퓨터, 소비가전, 의료, 휴대폰, 군사/항공 시장의 고객들이 독특한 설계 과제를 해결하도록 에너지 효율적인 전력/신호 관리, 로직을 비롯해 개별 소자와 맞춤식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포괄적으로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는 즉각적이고 신뢰성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공급망을 운영 중이며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주요 시장에 제조 공장, 판매 대리점, 디자인 센터 네트워크를 통해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알려면 http://www.onsemi.com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onsemi.com

연락처

온세미컨덕터 코리아 홍보대행
세미컴
황원희
02-3473-63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