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사랑밭, 다문화가정과 함께 추석맞이 ‘송편나눔’

서울--(뉴스와이어)--지난 14일,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이 추석을 맞아 월드문화센터(인천광역시 부평구)에서 다문화가정과 함께 ‘사랑의 송편 만들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다문화 가정의 주부들과 아이들이 직접 송편 만드는 법을 배우며 우리 고유의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하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필리핀에서 한국에 시집 와 처음으로 송편을 만들어 본다는 한 주부는 “송편 만드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한국을 조금 더 알 수 있어서 유익했고, 아이들이 즐거워해서 기쁘다”고 말했다.

또 베트남 출신의 한 주부는 “‘다문화’라는 공통점을 가진 엄마들끼리 송편을 만들어 먹으니까 자연스럽게 고국의 명절 이야기도 나누고, 친해질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사랑의 송편 만들기’ 행사를 주최한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홍보팀 박윤미 팀장은 “한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우리 사회의 한 구성원인 다문화 가정에게 한국의 문화를 소개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이 행사를 통해 따뜻한 한국의 정을 느낄 수 있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함께하는 사랑밭 개요
함께하는 사랑밭은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로부터 특별협의지위를 부여받은 단체로, 1987년 시민참여로 설립된 국내 자생NGO다. 사회적 불평등과 복지 공백에 대응하기 위해 돌봄, 교육, 위기가정, 의료사각지대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립과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맞춤형 지원을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홍보팀
박윤미 과장
070-4477-380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