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타카드, 하나투어에 해외 호텔 결제 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Purchase Control 제공

뉴스 제공
마스터카드 뉴욕증권거래소 MA
2013-09-17 13:51
서울--(뉴스와이어)--마스타카드가 국내 최대 여행사인 하나투어에게 가상카드번호를 이용한 해외 온라인 결제 서비스인 마스타카드 Purchase Control을 제공한다.

마스타카드와 하나투어는 Purchase Control 이용을 위한 API개발을 완료하였으며 하나투어는 이번 9월부터 세계적인 호텔 체인 아코르(Accor) 호텔그룹을 시작으로 파트너 호텔과의 예약 업무에 마스타카드 Purchase Control을 활용하게 된다.

하나투어는 마스타카드 Purchase Control 시스템을 통해 고객 예약 건 별로 가상카드번호를 부여 받게 되며 하나의 가상카드번호로 예약부터 승인 및 정산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관리 할 수 있게 된다.

여행사와 파트너 호텔들은 예약부터 승인까지 전체 프로세스에서 많은 데이터를 취합하고 각 예약 건에 대한 지불 처리, 취소 등의 사후관리를 하게 되는데 온라인으로 호텔을 직접 예약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관계자들의 업무 부담 또한 증가하고 있다. 마스타카드 Purchase Control은 여행사와 호텔 간의 현금 지불 및 실물 카드번호 지불 방식을 개별 건별 가상카드번호 지불 시스템으로 전환함으로 여행사와 호텔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카드번호 도용 등으로 인한 리스크를 줄여준다.

하나투어 박상윤 호텔총괄팀 부장은 “마스타카드 Purchase Control 솔루션은 해외 호텔 및 파트너에게 가상카드번호로 실시간 결제를 가능하게 해주며 각 거래에 있어 사후 결제, 백 엔드(back-end) 프로세스 등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충분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마스타카드 Purchase Control은 하나투어와 고객사 모두를 보호할 수 있는 안전한 결제 솔루션에 대한 니즈 또한 충족해준다”고 말했다.

마스타카드 코리아 법인상품 담당 박종표 부장은 “호텔, 기업 구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해외 사업자들과 온라인을 통한 B2B 거래가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비대면 해외 구매활동에 대한 효율적이고 안전한 지불 수단에 대한 수요가 늘어가고 있다”며 “마스타카드의 Purchase Control은 이런 기업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혁신적인 지불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마스타카드 Purchase Control에 대하여

마스타카드 Purchase Control은 고객사의 비즈니스 니즈에 따라 전자 결제 프로세싱 환경 구축을 통해 기업 구매에 혁신을 가져온 상거래 지불결제 솔루션이다. 마스타카드 Purchase Control은 안전한 가상 계좌 번호와 사전 승인 프로세스를 통합하여 우수한 글로벌 컨트롤을 제공하며 거래 안정성을 높인다. 마스타카드 Purchase Control은 고객사 별로 맞춤 제공이 가능하며 고객사의 금융 인프라와 통합이 가능하다.

마스터카드 개요
마스터카드는 결제 산업 분야의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마스터카드는 안전하고 간편하며 스마트하고 접근성 높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포괄적인 디지털 경제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기술 혁신과 솔루션은 안전한 데이터,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통해 개인, 금융 기관, 정부, 기업 등이 큰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품위 지수(Decency Quotient, DQ)는 문화를 포함해 기업 안팎에서 진행되는 모든 일의 기반이 된다. 마스터카드는 21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stercard.com/

연락처

마스타카드 홍보대행
PR인사이트
조인욱
02-734-2900
이메일 보내기